최종편집 : 2024-05-20 14:31 (월)
강철부대 맥주, 밀리터리룩 카모플라쥬 입은 맥주 선봬
상태바
강철부대 맥주, 밀리터리룩 카모플라쥬 입은 맥주 선봬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3.06.2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복의 위장 패턴 카모플라쥬 인기
MZ세대를 위한 밀리터리 룩 디자인 적용

MZ세대들이 밀리터리 룩에 빠졌다. 요즘 거리에서 쉽게 군복에서 사용하는 카모플라쥬 패턴의 치마와 바지, 배낭, 모자 등을 쉽게 발견한다.

카모플라쥬(camouflage)는 보호색이나 형태 등을 통한 동물들의 위장을 뜻하는 말로 군인장비의 위장 패턴을 지칭하기도 한다. 많은 연예인들이 밀리터리룩으로 공항패션이나 출근길에서 포즈를 취하면서 MZ세대들은 자연스럽게 카모플라쥬를 선호하고 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모플라쥬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 중 대표적인 게 바로 ‘강철부대 맥주’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인기 TV프로그램 ‘강철부대’와 협업해 군복을 입은 맥주로 탄생했다. 5.5도의 독일 정통 라거 맥주로 일반적인 국산맥주(카스 4도, 테라 4.6도)보다 알코올 도수가 강하다. 세븐일레븐과 롯데슈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AK백화점, 현대 스페이스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강철부대 맥주는 올 한 해 ‘청춘의 오마주(酒)’ 캠페인을 진행해 MZ세대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랑스어로 존경을 뜻하는 오마주(homage)에서 착안해 모든 청춘을 존중하는 술(酒)이라는 ‘청춘의 오마주(酒)’라는 컨셉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 ▲백화점 마트 시음행사, ▲1만원의 행복(6캔에 1만원 할인행사), ▲대학축제 시음행사(PX가 간다), ▲군대의 추억 굿즈 제작, ▲군스토랑(군대리아버거, 건빵튀김, 참치크래커 등)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철부대 관계자는 “남들과 다른 독특한 것들을 좋아하는 MZ세대들에게 밀리터리룩인 카모플라쥬 디자인이 인기가 있어 맥주에도 적용해보았다”며 앞으로도 MZ세대를 공략하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춘향제 12년째 전두지휘...한복의 美, 세계에 알릴것
  • 서울공항 봉인 해제에 일대 부동산 들썩… 최대 수혜단지 ‘판교밸리 제일풍경채’ 눈길
  • 화려한 축제의 이면... 실종된 시민의식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삼대가 함께 떠나고 싶다면, 푸꾸옥
  • 눈에 보이지 않는 학교폭력 ‘사이버 불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