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1:28 (금)
2024년 새해 건강, 한동훈 따라하기
상태바
2024년 새해 건강, 한동훈 따라하기
  • 전민일보
  • 승인 2024.01.11 09: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열풍이 대한민국을 강타하고 있다. ‘한동훈 현상’은 한국 정치사에서 전무후무하며, 인물 자체도 매력이 넘친다.

그의 연설은 윈스턴 처칠 영국 수상을 연상케 하고, 외모와 품격은 존F. 케네디 대통령을, 전투 지략과 전술은 나폴레옹을, 도덕적 가치는 벤자민 프랭클린을, 겸손과 언행일치는 소크라테스와 결을 같이 한다.

한동훈 위원장은 하얀 피부에 미소년의 얼굴을 가진, 키 크고 날씬한 몸매의 소유자이다. 그의 섬세한 외모 아래에는 예상치 못한 단단한 근육이 숨어 있어, 섬세함과 강인함이 조화를 이루는 반전 매력을 발산한다. 그의 모습은 외모와 근육의 완벽한 조화로 이상적인 매력을 풍긴다.

하지만 한동훈 위원장은 신이 아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그처럼 멋지고 훌륭한 삶을 살 수 있다. 한동훈 위원장 성공 신화의 비밀은 단순하다. 바로 니체가 말한 ‘커다란 건강’과 ‘초인(Ubermensch)’이다. 그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의 ‘커다란 건강’의 소유자다.

그는 매일 매순간 건강을 위해 불굴의 노력을 하고 있다. 매일 운동하는 것은 물론 앉는 시간도 최소화하여 서서 업무를 본다. 술과 담배와 같은 독극물은 일절 하지 않으며, 철저하게 건강한 식단을 유지한다. 철학자 쇼펜하우어가 말한 ‘건강한 몸에서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을 100% 실천한다. 50년간 ‘커다란 건강’을 실천하며 살았던 한동훈 위원장이 평범한 사람들과 남다를 수밖에 없다.

2015년에 발표된 세계 질병 부담연구(Global Burden of Disease Study, GBD 2013)에 따르면, 2013년 기준으로 전 세계 인구의 95% 이상이 건강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이 중 약 3분의 1이 5가지 이상의 질환을 겪고 있다고 한다. 이 연구는 또한 전 세계인구 중 단 4.3%만이 건강 문제가 전혀 없는 상태라고 보고했다. 즉, ‘커다란 건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단 4.3%에 불과하다는 말이다.

한동훈 위원장이 말하는 동료 시민은 ‘커다란 건강’을 가진 사람을 의미한다. 그가 원하는 대한민국은 ‘위대하고 건강한 시민’들로 가득한 나라이다. 2024년 한동훈 위원장의 동료 시민이 되기 위한 구체적 방법들을 얘기하겠다.

첫째, 한동훈 위원장은 코호흡을 하고 복식호흡을 한다. 코는 호흡기관이고 입은 소화기관이다. 지구상의 6500종의 포유류는 모두 코로만 호흡한다. 그것이 자연의 이치이고 생존의 본능이다. 하지만 직립 보행이라는 진화로 인해 현재 95%의 인구가 입으로 호흡한다. 먹고 마시고 말하는 시간 이외에 24시간 코로만 호흡하면 대부분의 비감염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인간은 80%가 비감염성 질환으로 사망한다. 낮에는 의식적으로 코로만 호흡하고, 잘 때는 수면 테이프로 입을 막고 자면 된다.

둘째, 한동훈 위원장은 건강한 식단으로 소식을 한다. 너무 상식적인 얘기이지만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다. 비감염성 질환 대부분이 비만과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 사실 ‘건강한 식단’에서 한 위원장은 누구보다 뛰어나지만 완벽하지 않다. 평소 그가 즐기는 커피, 제로 콜라, 저지방 바나나맛 우유 등은 몸에 좋은 음료가 아니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음료는 생수와 무카페인 차뿐이다.

셋째, 한동훈 위원장은 8시간 숙면과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그가 남다르게 머리가 좋고 이타심과 배려심이 많은 것은 엄청난 체력 덕분이다. 몸과 마음이 아픈 사람은 좋은 사람이 되기 힘들다. 당장 내가 아픈데 남을 배려하기가 정말 힘들다.

이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24시간 코호흡이다. 코호흡은 자연스럽게 복식호흡으로 이어진다. 그러면 의지력과 자기 절제력이 놀라울 정도로 높아진다. 그 덕분에 숙면을 취하게 되고 과식을 덜 하게 된다. 이것은 의지력과 자기 절제력을 높이게 되는 선순환 효과를 낳는다. 그러면 어느 날 자신이 ‘커다란 건강’에 도달하게 되고, 한동훈 위원장의 ‘위대하고 건강한 동료 시민’이 되어 있을 것이다.

한승범 버네이즈 아마존출판대행 대표

※본 칼럼은 <전민일보>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ㅉ빨린다 ㄱㄹㄱ 2024-02-09 14:44:28
부끄러움과 자체 대가리 범죄사고로 가득한것을
모르는 ㄱㄹㄱ와 ㄸ껌.
천벌은
하느님이 그들과 그들 가족들 전부에게 반드시 줄것같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