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공유오피스 브랜드 작심이 론칭한 복합문화공간 ‘더작심’은 건물주∙상가주가 창업하는 사업모델로 인기를 끌고 있다. 임대 수익으로 건물을 운영하는 것 보다 스터디카페를 직접 창업하는 것이 수익이나 안정성이 더욱 높기 때문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더작심’은 스터디카페와 공유오피스 공간이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스타벅스의 리저브 매장과 같은 급의 프리미엄 매장이다. 건물주∙상가주 들은 기존의 작심 매장에서 보다 진화된 ‘더작심’매장을 중심으로 작심 브랜드를 창업하고 있다.
작심은 국내 500여 개 매장을 운영하는 시장점유율 1위 브래드로 건물주∙상가주가 운영하는 매장이 250여 개에 달한다. 이는 작심 스터디카페의 국내 매장 중 50% 이상을 건물주∙상가주가 운영한다는 것이다.
작심 관계자는 “작심은 스터디카페를 창업하며 축적된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창업하는 스터디카페에 적용하고 있다. 직영점과 가맹점 모두에 적용하며 이를 통해 장기적이며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건물주∙상가주의 창업 선호도가 높은 업종으로 평가되고 있다. 실제로 건물주∙상가주 들의 창업문의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스터디카페를 창업하는 점주 대부분이 건물주∙상가주 들이다” 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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