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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리문화의전당, ICR국제인증원 품질경영시스템 인정... 국내 세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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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리문화의전당, ICR국제인증원 품질경영시스템 인정... 국내 세번째
  • 김운협
  • 승인 2011.12.13 09: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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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리문화의전당(대표 이인권)이 국내 문화예술기관으로서는 세번째로 ICR국제인증원 품질경영시스템을 인정받아 명실상부한 최고의 문화예술기관으로 발돋움했다.


12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 따르면 ICR국제인증원으로부터 공연장 운영과 소리문화 예술 공연 및 전시와 대관서비스 부문에서 국내 문화예술기관으로서는 경기도문화의전당,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 이어 세번째로 품질경영시스템을 인정받아 ISO9001을 획득했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은 공연장 운영과 주요 목적사업 분야에서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문서화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조직이 시스템을 시행 준수하고 있는지 여부와 구축된 시스템 속에서 내부 품질 검사와 경영 검토를 실행한 결과에 대해 합격점을 받아 이번에 ISO9001을 받은 것이다.


ISO9001은 글로벌 무한경쟁 환경에 대응해 고객의 요구가 품질로 구현되는 조직 역량의 함양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 zation)가 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규격으로서 전 세계 130여개 국가에서 ISO 인증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이번에  ISO9001을 획득함으로써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은 민간 자율주도 지속경영의 패러다임을 구현해 오면서 이룩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시스템 구축, 고객 요구사항 및 불만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서비스 강화, 원가절감 달성과 품질 및 생산성 향상,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한 신축적 대비 등 전반적으로 표준화 규격에 합당하다는 객관적 평가를 받은 것이다.  


한편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과 상호 교류협력 협정서(MOU)를 체결해 지역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 지역 문화예술 전문인력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문화콘텐츠 개발과 인력 양성 부문에서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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