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전북동부권 고추브랜드사업의 사업 주체인 행정, 농협, 생산농가와 전문가 등으로 사업의 성공적 추진전략과 추진방향에 대한 자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21일을 시작으로 총 10차례에 걸쳐 브랜드 경영체에 출자한 대표주주를 중심으로 핵심리더교육과 출자농가 전체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관리교육 및 의식강화 교육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전북동부권고추 브랜드사업의 성공적 추진 전략 중 가장 필수 요소인 고추생산농가의 산지조직화 및 핵심리더의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이다.
내용은 브랜드 활성화 방안과 사업운영체계 구축, 생산자 조직 활성화 방안, 소비자의 제품구매 방향에 대한 생산자의 역할 등을 주 내용으로 한다.
군은 이번 교육으로 출자한 생산농가들의 전북동북권고추 브랜드를 명품화 하기 위한 산지조직화의 및 브랜드 관리에 따른 생산자의 역할에 대한 의식 변화와 생산자와 브랜드경영체간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 등 고추 명품브랜드로 만들기 위한 생산자 공동규약 제정 등 다양한 방안 들이 모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임실=문홍철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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