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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정보 알리미 시스템 본격적인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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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정보 알리미 시스템 본격적인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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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8.10.22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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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주군이 민원행정정보 알리미 시스템의 구축을 모두 완료하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민원행정정보 알리미 시스템은 행정종합정보민원 및 각종납부 사항, 안내사항 등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나 전화, E-mail상으로 실시간 통보해 줄 수 있는 것으로, 민원행정 알리미 시스템을 통해 ▲인감증명대리발급 사실 통보, ▲민원처리결과통보, 토지거래허가, ▲재산세·주민세 등 각종 세금 안내, ▲영·유아 예방접종안내와 ▲복지대상자 신규조사 안내, 그리고 ▲건축허가 통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설문조사 기능도 추가해 주민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투명행정을 실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주군 이해권 민원담당은 “민원처리사항을 비롯해 군정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문자, 전화, 음성, 이메일 등 각종 채널을 통해 안내가 되기 때문에 행정과 주민 모두에게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는 전자쇼핑몰 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사항 전달 및 만족도 조사 등도 병행하는 등 알리미 시스템의 활용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무주=황규태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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