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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만금 미래도시 브랜드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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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만금 미래도시 브랜드 강화
  • 윤동길 기자
  • 승인 2020.04.17 16: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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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만금의 비전과 이미지를 형상화한 디자인·슬로건 개발
새만금 브랜드 슬로건
새만금 브랜드 슬로건

 

새만금의 비전과 스마트 미래도시의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한 도시브랜드 마케팅이 강화된다. 30년간 추진된 새만금사업의 인식이 많이 개선됐지만 여전히 대단위 간척지와 농지 등의 인식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17일 새만금개발청에 따르면 ‘아이러브새만금(I♥SAEMANGEUM)’이라는 슬로건과 새만금 대표디자인을 활용해 새만금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기로 했다. 오는 12월 착공을 목표로 2만5000명이 거주할 수 있는 6.6㎢ 규모의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사업이 추진된다.

향후 신공항·신항만·도로·철도 등 기반시설 확충과 함께 재생에너지·미래차 등과 같은 미래산업 연관 기업 입주 등 새만금의 개발비전이 차츰 구체화되고 있다. 이때문에 새만금의 변화상과 미래상을 국민에게 효과적 홍보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를 위해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을 친숙하게 표현한 ‘아이러브새만금(I♥SAEMANGEUM)’ 슬로건 디자인을 제작했다. 또한 새만금의 긍정적인 이미지 표현을 위해 ‘드림 오브 뉴 월드(Dream of New World)’, ‘클린(Clean)’, ‘에코(Eco)’, ‘판타지(Fantasy) 등 표어도 배치된다.

새만금개발청은 머그컵이나 우산 등 다양한 제품에 대표디자인과 슬로건을 적용해 홍보 물품을 제작할 계획이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의 대표디자인을 통해 스마트 미래도시이자, 친환경 미래 산업의 핵심지로서 새만금의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활용한 대국민 홍보와 기업 유치 활동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윤동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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