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8 22:00 (토)
탑마루, 소비자 블로거단으로 온라인 홍보 시작
상태바
탑마루, 소비자 블로거단으로 온라인 홍보 시작
  • 고운영
  • 승인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탑마루의 소비촉진을 위한 소비자 블로거단이 조직돼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익산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달 23일부터 15일간 시민을 대상으로 탑마루 소비자 블로거단을 모집하는 과정에서 많은 시민들이 신청해 높은 관심도를 보여줬다.
이에 농기센터는 신청자들을 정회원 블로거 26명과 준회원 블로거 18명, 특별회원 블로거 5명으로 세분하고 앞으로 활동 실적에 따라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키로 했다.
아울러 지난 16일에는 이번 탑마루 소비자 블로거단에 선정된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첫 모임을 갖고 힘차게 출발했다.
이날 모임에서는 간단한 블로그 활용에 대한 교육과 함께 이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파워블로거인 이상훈씨를 초빙해 특강을 가졌다.
이어 함열에 위치한 탑마루쌀 가공업체인 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을 방문해 시설물을 둘러보는 것으로 본격적인 소비자 블로거 활동을 시작했다.
탑마루 소비자 블로거로 선정된 화장품판매점 대표 조윤택씨는 “탑마루가 익산시 농산물 브랜드라는 것만 막연하고 알고 있었는데 실제 첨단 가공시설에서 생산되고 있는 현장을 직접 보게 돼 익산지역의 쌀이 우수한 이유를 알 수 있었다”고 전하며 앞으로의 활발한 블로거 활동을 다짐했다.
이번 사업을 기획한 농기센터 관계자는 “소비자 파워블로거들은 온라인상에서 수백 명에서 수십만 명의 방문객을 확보할 수 있어 익산시의 탑마루 농산물을 전국으로 알려 소비를 촉진하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소비자 블로거로 신청한 사람들을 분석한 결과 농산업 CEO, 전업주부, 대학생, 서비스업 종사자 등 다양한 직업군을 가진 시민이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원광대학교 창업경영과의 대학생들이 상당수 신청해 익산시와 원광대학교간 산학 협력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익산=고운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춘향제 12년째 전두지휘...한복의 美, 세계에 알릴것
  • 서울공항 봉인 해제에 일대 부동산 들썩… 최대 수혜단지 ‘판교밸리 제일풍경채’ 눈길
  • 화려한 축제의 이면... 실종된 시민의식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지유온 성장 가속화…상장전 경쟁력입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