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4 00:34 (토)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픽사 in 전주 with '인사이드 아웃 2'
상태바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픽사 in 전주 with '인사이드 아웃 2'
  • 소장환 기자
  • 승인 2024.04.23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이드 아웃 2' 캐릭터를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인사이드 아웃 2' 존 in 전주’ 구성
'토이 스토리'부터 '엘리멘탈'까지 디즈니·픽사 특별전 진행
어린이날 기념 디즈니·픽사 OST 오케스트라 공연 및 다양한 이벤트 진행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디즈니·픽사(Disney·PIXAR) 애니메이션 작품과 오는 6월 국내 개봉 예정인 '인사이드 아웃 2'를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먼저 만날 수 있게 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주시, 전주국제영화제, 웥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협업해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기간에 ‘픽사 in 전주 with '인사이드 아웃 2'’ 특별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전주시가 다양한 콘텐츠로 아시아 최고의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관광거점도시 전주’ 사업을 통해 전주 대표 콘텐츠 중 하나인 ‘영화’와 결합한 관광 콘텐츠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웥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한 ‘스타워즈 데이(Star Wars Day)’ 행사는 기존 영화제 관객들뿐 아니라 전주를 방문하는 관광객 및 전주 시민들, 특히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었다.

이번 특별행사는 영화제 기간 중에서도 5월 2일부터 10일까지 단 9일간 운영되는 '인사이드 아웃 2' 존 in 전주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인사이드 아웃 2' 뿐만 아니라 디즈니·픽사의 대표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부터 '토이 스토리 2', '몬스터 주식회사' 3D, '니모를 찾아서', '라따뚜이', '월-E', '업', '인사이드 아웃', '코코', '소울', '엘리멘탈'까지 총 11편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작품 상영과 함께 디즈니·픽사 출신이자 한국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초로 아카데미시상식 단편 애니메이션 부분 본상 후보에 올랐던 에릭 오 감독, 국내 애니메이션 전문가인 한창완 세종대 교수를 비롯해 중앙일보 나원정 기자, 이은선 영화 저널리스트 등이 픽사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토크 프로그램도 열린다.

5월 2일에는 국내 최초로 언론 매체를 대상으로 34분 가량의 '인사이드 아웃 2' 풋티지 상영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풋티지 상영회는 '인사이드 아웃 2'를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기회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풋티지 상영 이후에는 화상 기자회견이 진행되며 '인사이드 아웃 2'의 연출을 맡은 켈시 만 감독과 마크 닐슨 프로듀서가 참여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여기에 행사 기간 내 '인사이드 아웃 2' 존 in 전주 방문객과 디즈니·픽사 특별전 관람객들에게 매일 선착순으로 특별 포스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특별 포스터는 전편인 '인사이드 아웃'에서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던 다섯 감정에 사춘기를 맞은 주인공 ‘라일리’에게 새롭게 찾아온 감정들까지 자리하고 있어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인사이드 아웃 2' 존 in 전주에서는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포토존 체험 후 SNS에 인증하는 관람객에게 스티커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화제 기간에 상영되는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작품 중 5개 이상의 작품을 관람한 관객에게는 '인사이드 아웃 2' 오리지널 굿즈 풀 패키지와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어 이번 ‘픽사 in 전주 with '인사이드 아웃 2'’ 특별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 및 체험 이벤트들도 눈길을 끈다.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OST 오케스트라 공연, 버블 벌룬쇼, 컬러링, 틀린 그림 찾기, 미로, 타투 스티커, 페이스페인팅 체험, '인사이드 아웃 2' 액티비티 북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애니메이션 OST 오케스트라 공연은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픽사의 애니메이션 OST를 오케스트라 선율로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5월 4일 오후 5시, 5일 오후 2시 20분(전주 경기전 앞), 오후 5시 총 3회 개최된다. '인사이드 아웃 2' 존 in 전주에서 5월 4일과 5일 양일 오후 1시에 만날 수 있는 버블 벌룬쇼는 비눗방울과 풍선을 이용한 환상적인 쇼로 전주를 찾은 영화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안길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불안이 머리 스타일 만들어주기가 담긴 '인사이드 아웃 2' 액티비티 북, 타투 스티커, 페이스페인팅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영화제를 찾은 시민 및 관객, 예비 관객 등이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을 보다 특별히 체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애니메이션을 선보인 디즈니·픽사의 다양한 작품과 곧 개봉 예정인 '인사이드 아웃 2'의 풋티지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특별행사를 전주시에서 진행함으로써 전주를 찾은 방문객들과 시민들에게 관광거점도시 전주의 매력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픽사 in 전주 with '인사이드 아웃 2'’ 특별행사 개최로 영화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거리 일대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만원의 행복! 전북투어버스 타고 누려요
  • 전주국제영화제 ‘전주포럼 2024: 생존을 넘어 번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