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청 학업성취도 조작 관련해 전라북도교육청이 23일 오후 14개 지역교육청 학무과장 및 평가담당장학사 회의를 긴급소집,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의 채점 및 집계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및 허위보고 유무를 전면 재조사하고,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아 평가 결과의 신뢰도를 제고하며,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정책취지 구현을 위해서는 평가의 안정적 시행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전면 재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대상은 초3 기초학력 진단평가 및 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초6, 중3, 고1)이며, 초ㆍ중학교는 지역교육청에서, 고등학교는 도교육청에서 모든 학교의 답안지를 수거하여 일괄적으로 점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교육과학기술부에서도 도교육청 감사를 실시하여 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자체조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점검이 있을 예정으로, 교육과학시술부와 도교육청에서는 최종 확인된 성취도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기초학력 미달 학생이 밀집되어 있는 학교를 선정하여 이를 해소하기 위해, 학생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위한 교원자격증 소지자를 중심으로 ‘학습보조 인턴교사’ 채용, 기초학력 미달 학생의 개별적인 학습과 진로지도를 위해 대학생 사회봉사 학점제 및 대학생 근로장학금 제도와 연계한 대학생 멘토링 서비스 지원 및 수업 중, 방과 후, 방학 중 다양한 학력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의 각종 지원 대책을 세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성봉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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