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8 11:04 (수)
신흥 주거타운 초기 분양 단지, ‘프리미엄’ 기대 받으며 수요자 몰려
상태바
신흥 주거타운 초기 분양 단지, ‘프리미엄’ 기대 받으며 수요자 몰려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8.3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획적인 주거 인프라 조성으로 인한 뛰어난 정주여건으로 수요자들 관심 높아
신흥 주거타운 내 초기 분양 아파트 지역 시세 리드하고 분양 시장에서도 인기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투시도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투시도

신흥 주거타운에서 분양 단지가 시장에서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전국에서 미분양 단지들이 속출하며 분양시장이 불안정해지자 개발 계획이 뚜렷하고, 비교적 수요가 안정적인 단지를 선호하는 수요자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재개발 정비사업지구나 택지지구‧도시개발사업 등으로 조성되는 신흥 주거타운은 교통‧교육‧편의‧녹지 등 다양한 주거 인프라가 계획적으로 들어서서 주거환경이 매우 편리하다. 여기에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인근 거주자 수요가 많고, 새 아파트도 분양가 이상의 가격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신흥 주거타운 내 초기 분양된 단지들은 노후화된 인근 지역을 대체한 주거 중심지로 부상하면서 지역 대장주로 자리하는 경우가 많아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일례로 서울시 서대문구 가재율 뉴타운에서 재개발 사업으로 개발 초기에 분양됐던 'DMC래미안e편한세상'이 있다.

부동산R114에 자료에 의하면, 올해 7월 단지 전용면적 59㎡ 타입의 3.3㎡당 평균 매매가격은 4,001만원이다. 이는 동월 서대문구 북가좌동 아파트 3.3㎡당 평균 매매가격(3,219만원) 대비 약 782만원 높은 가격으로 지역 시세를 리딩하고 있다.

지방 도시의 분위기도 다르지 않았다.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서 망미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이 진행된 ‘수영SK뷰1단지’가 대표적이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올해 7월 이 아파트 전용면적 59㎡B 타입의 3.3㎡당 평균 매매가격은 2,469만원으로 같은 기간 부산 수영구 망미동 아파트 3.3㎡당 평균 매매가격(1,171만원) 대비 1,000만원 이상 높았다.

이런 가운데, 최근 신흥 주거타운으로 조성되는 지역에 분양 중이거나 분양을 앞둔 단지들이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두산건설은 강원도 원주시 원동 일원에서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를 분양 중이다. 약 7천여 세대의 아파트 건립이 예정된 원주 원도심에서 분양되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원주를 대표하는 신흥 주거타운이 형성된다는 기대를 받으며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는 인근에 중앙시장, 중앙로 문화의 거리 등이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며 AK플라자, 롯데마트 등의 대형 쇼핑시설과 메가박스,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원주시청 등의 시설도 가깝다.

뿐만 아니라 도보통학 가능한 거리에 원주초, 교동초, 명륜초, 원주여중, 원주중‧고 등이 있고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원주시립중앙도서관 등의 시설도 인접해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14개동, 전용면적 29~84㎡, 총 1,16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대우건설은 9월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용강리 일원에서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강지구 일대는 현재 다수의 공동주택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며 서광양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용강지구에서 분양하는 첫번째 ‘푸르지오’ 브랜드로 인근으로 예정된 타 브랜드 단지들과 고급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단지 남측으로는 마로산, 봉화산, 구봉산 등 다수의 녹지공간 위치해 인근 산업단지의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깨끗한 공기 질을 유지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05㎡ 총 99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DL이앤씨는 9월 경상남도 김해시 주촌면 선지리 일원에서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주촌선천지구 일대는 총 1만 3,000여 세대의 거대 신흥 주거타운 조성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선천로와 분성로, 동서대로 등이 가깝고 남해고속도로 서김해IC, 외동-장유 왕복 6차로 자동차전용도로 등의 도로 이용이 편리해 인근 주요 도시로 접근성이 좋다. 김해서중, 제일고, 임호고 등의 학군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조만강, 경운산 등의 녹지도 가까워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115㎡ 총 99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월산’을 분양 중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주 남구는 신주거벨트로 불리며 광주를 대표하는 주거타운으로의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광주 지하철 1호선 돌고개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이며, 대남대로, 죽봉대로, 상무대로, 호남고속도로(서광주IC) 등이 인접해 광주 전역은 물론 시외 이동이 쉽다. 인근에 월산초교가 위치해 있고 봉선동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 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14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74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만원의 행복! 전북투어버스 타고 누려요
  • 전주국제영화제 ‘전주포럼 2024: 생존을 넘어 번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