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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91% "민원처리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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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91% "민원처리 만족"
  • 박형민
  • 승인 2010.07.23 08: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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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원시 민원처리 만족도 지난해에 비해 5.1% 상승
남원시, 2010년도 상반기중시청을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90.6%의 민원처리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사실은 민원실내에 설치된 고객만족도 조사 시스템에서으로 조사한 결과로 남원시 민원처리에 시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해 민원처리 85.5% 에 비해 5.1%가 높아진 것으로 이는 지난해 행정안전부에서 모범민원실로 평가한 결과와 같이 남원시의  민원행정이 꾸준하게 시민들에게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특히 남원시는 민원실내에 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과 매월 1회씩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친절교육을 갖고, 각종 민원인 편의시책을 펼쳐 민원인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편 남원시에서는 직장인이나 근무시간에 바쁜 시민들을 위하여 야간 민원실을 매주목요일 오후 9시까지 연장운영 하여 시민편의를 제공할 계획으로 하반기에도 시민을 섬기는 모범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찾아가서 해결해주는 고객 만족 위주 민원행정과 민원실을 찾는 고객에게는 친절,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로 시민 신뢰도 향상과 민원처리 기간 경과 삼진 아웃제를 지속 실시,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남원=천희철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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