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5 18:29 (일)
농협, 고령 고객 맞춤형 모바일뱅킹 전면 개편
상태바
농협, 고령 고객 맞춤형 모바일뱅킹 전면 개편
  • 왕영관 기자
  • 승인 2022.11.0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회·이체 등 주 이용 서비스 홈 화면 배치로 고객 편의 높여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은 시니어 고객도 농협 모바일뱅킹을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NH스마트뱅킹’내 큰글서비스를 확대 개편해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은 주요 기능을 큰글씨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화면 상단에 큰글전환 버튼을 두어 쉽게 큰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홈화면에서 클릭 한번으로 자주쓰는 이체정보로 송금하기, 모바일ATM 출금 등 고령고객이 주로 쓰는 서비스를 배치했으며 ▲특히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동영상 안내자료 제공으로 시니어 고객이 보다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큰글뱅킹은 읽기 쉬운 큰 글씨체를 기본으로 모든 화면을 단순하게 구성한 서비스로, 농협은 지난 2020년 11월 인터넷 및 모바일뱅킹에 큰글모드를 출시해 시니어 고객 등 디지털금융이 낯선 고객들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전북농협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최근 금융당국이 마련한 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앱 구성 지침을 충실히 반영한 만큼 시니어 고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디지털금융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왕영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만원의 행복! 전북투어버스 타고 누려요
  • 전주국제영화제 ‘전주포럼 2024: 생존을 넘어 번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