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본부장 황의영)이 도내 기업의 외국환업무 애로사항 해소 및 대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인터넷 외환업무 상담 데스크’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외환업무 상담 데스크는 기업의 외국환관련 법규, 무역관련 법규, 수출 입관련 업무처리, 수출관련 지원제도 및 수출입 애로사항 등에 대해 각 분야 최고 전문가가 이를 상담하고 해결해주는 기능을 한다.
상담은 농협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한후 ‘외환업무 상담데스크’에서 문의하고자 하는 분야의 외환전문가 이메일을 클릭해 이용하면 된다.
농협 관계자는 "농협은 그동안 외환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및 우수인력 양성에 힘써온 결과 올해 국제공인신용장전문가 시험에서 시중은행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다" 며," 기업고객에 보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터넷에 실시하고 있는 외환업무상담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했다.박종덕기자
저작권자 © 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