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119구급상황실이 설 연휴동안 하루 평균 1500여건의 응급처치 및 구급상담 활동을 펼쳤다.
전북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전병순)는 12일 설 연휴(9~11일) 동안 119구급상황관리센터에 걸려 온 전화가 하루 평균 1500여건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119구급상황관리센터를 이용한 전체 상담건수는 4542건으로 집계됐다.하루 평균 1514건의 이용률이다.
일자별로는 설 당일인 10일이 1740건(38.3%)으로 가장 많았고, 11일 1485건(32.7%), 9일 1317건(29%) 순이었다.
유형별로는 당직 병·의원 및 약국 안내 3684건(82.8%), 질병상담 및 응급처치 지도 101건(2.2%), 기타 681건(15%) 등이었다.
특히 119구급상황관리센터는 119와 1339(응급의료정보센터) 통합 이후 응급 환자가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자원을 가진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체계가 강화됐다.
전병순 소방본부장은 “앞으로도 도민들에게 응급환자 발생현장에서부터 병원도착까지의 적정 응급의료를 제공해 도민의 생명과 건강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병진기자
전북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전병순)는 12일 설 연휴(9~11일) 동안 119구급상황관리센터에 걸려 온 전화가 하루 평균 1500여건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119구급상황관리센터를 이용한 전체 상담건수는 4542건으로 집계됐다.하루 평균 1514건의 이용률이다.
일자별로는 설 당일인 10일이 1740건(38.3%)으로 가장 많았고, 11일 1485건(32.7%), 9일 1317건(29%) 순이었다.
유형별로는 당직 병·의원 및 약국 안내 3684건(82.8%), 질병상담 및 응급처치 지도 101건(2.2%), 기타 681건(15%) 등이었다.
특히 119구급상황관리센터는 119와 1339(응급의료정보센터) 통합 이후 응급 환자가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자원을 가진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체계가 강화됐다.
전병순 소방본부장은 “앞으로도 도민들에게 응급환자 발생현장에서부터 병원도착까지의 적정 응급의료를 제공해 도민의 생명과 건강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병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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