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7 17:08 (금)
설 명절, 전북 한우 통합브랜드 참예우 폭발적 인기
상태바
설 명절, 전북 한우 통합브랜드 참예우 폭발적 인기
  • 전민일보
  • 승인 2010.02.1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 유통업계에 도내 한우 통합브랜드 참예우가 폭발적 인기를 끌며 사상 최대 매출을올렸다.
16일 전북농협에 따르면 지난 설 명절 기간 참예우 통합브랜드 한우는 총 405두를 판매, 32억23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이는 전년 설 매출액(237두?15억3300만원)보다 97% 가까운 매출 신장세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했다.
이같은 참예우 매출 신장세는 미국산 쇠고시 수입 개방 이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과 축산물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등 명품 한우브랜드로 입지를 다진 참예우의 인기가 높아진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설 명절 기간 참예우 한우는 농협 하나로클럽 전주점을 비롯한 6개 참여조합 판매장에서 등심세트, 갈비세트, 정육세트, 사골세트 등 다양한 명절세트상품이 고루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온라인쇼핑몰 등을 통한 택배주문이 활성화되면서 매출증대에 톡톡한 기여를 했다.
한편 NH참예우는 올해 법인체 설립으로 생산, 유통, 판매활동을 강화하고 브랜드경쟁력을 확보를 위해 참예우 명품관 건립 및 유통확대 등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브랜드파워를 강화, 전국적으로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봉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춘향제 12년째 전두지휘...한복의 美, 세계에 알릴것
  • 서울공항 봉인 해제에 일대 부동산 들썩… 최대 수혜단지 ‘판교밸리 제일풍경채’ 눈길
  • 화려한 축제의 이면... 실종된 시민의식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삼대가 함께 떠나고 싶다면, 푸꾸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