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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육청 친절도 향상 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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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육청 친절도 향상 시스템 구축
  • 전민일보
  • 승인 2009.11.09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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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도교육청이 신청사 이전과 함께 고객 및 교육만족도 향상을 위해 전체 기관과 교직원의 고객 친절도를 상시 점검하고 친절도가 낮으면 인사조치 하는 등의 사항이 담긴 고객친절도 향상 상시 점검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현재 1단계로 운영 중인 고객서비스 품질 모니터링단을 30명에서 100명으로 확대·운영하고, 연중 2회 운영하고 있는 모니터링 횟수도 분기별로 늘렸다.
또한 재모니터링 및 친절서비스 품질 개선점 도출을 위한 외부 전문기관 친절도 용역을 연중 2회 실시해 결과에 따라 기관 및 교직원에 대한 재교육 및 보상체계를 갖출 방침이다.
모니터링은 결과에 따라 우수기관은 교육감 표창과 함께 부서평가에 반영하고, 하위등급(70점 이하)은 소속 교직원에 대한 단계별 집중교육 및 재모니터링 후 개선의 여지가 없는 기관에 대해서는 경고 등을 통해 친절도를 제고할 예정이다.
친절교직원은 교육감 표창 등을 통해 격려하고, 불친절 교직원에 대해서는 집중교육 및 자체 CS리더를 활용한 순회친절교육, 외부 전문기관 위탁 친절교육 등을 통해 마인드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재교육 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서도 개선의 여지가 없는 경우에는 주의나 경고 및 인사조치 등 강도 높은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신청사 시대를 맞아 고객만족도가 곧 교육만족도라는 생각에 고객친절도 점검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이번 시스템 구축을 계기로 2만4000여 교직원이 심기일전해 더욱 만족도 높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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