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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한 민원처리로 행정신뢰 향상에 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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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한 민원처리로 행정신뢰 향상에 최선”
  • 전민일보
  • 승인 2009.02.20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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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군이 고객 중심의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로 주민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군은 민원처리율을 높이고 민원처리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해 19일 오후4시 평생학습관에서 실과, 직속기관 및 사업소 민원처리 담당자 70명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기본적인 민원처리절차를 비롯해 민원 1회방문처리제도, 이의신청제도 및 사전심사청구제도, 어디서나 민원처리제도, 전자민원창구, e-하나로민원 등 민원행정실무 교육이 실시됐다.

군은 그 동안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마일리지제 등을 도입해왔으며 지난해 인?허가, 복합민원 등 16,466건에 대해 법정민원 처리기간을 30% 단축하는 등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주민 만족도 제고 및 행정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해왔다.

군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민원처리 실무 교육을 실시, 고객만족 서비스 실천으로 주민과 행정간의 신뢰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 등을 마련하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장수=장정복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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