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7-02 12:59 (토)
신천지예수교회, “피로 세운 예수님의 새 언약” 중등 제12과 강의 진행
상태바
신천지예수교회, “피로 세운 예수님의 새 언약” 중등 제12과 강의 진행
  • 이정은 기자
  • 승인 2022.05.12 17: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일, 익산교회 정재성 담임강사 강의 진행 
- 정 강사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와는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깨닫는 시간 되길 바란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총회장 이만희)은 ‘구약 신약 장별 계시 증거’ 세미나 제12과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강의자로 나선 도마지파 익산교회 정재성 담임강사는 “누가복음 22장은 예수님께서 새 언약을 세우시는 내용에 대해서 기록된 장이다”라며 강의를 시작했다.

정 강사는 "새 언약이라 표현하는 것은 이전 언약이 있었기 때문이다. 새 언약을 세우시게 된 이유는 출애굽기 19장 5절에서 6절 말씀을 보면 하나님께서 육적 이스라엘과 언약을 하셨다"면서 "이 백성들이 열왕기상 11장의 내용을 보니 이스라엘의 왕 솔로몬이 첫째 계명이 되는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는 약속을 저버리므로 약속은 파해지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히브리서 8장 7절과 예레미야 31장 22절을 들어 첫 언약에 흠이 생기므로 하나님께서는 구약 선지자 예레미야를 통해서 새 일 창조를 약속하시게 된다"고 전했다. 

그는 "이 새 일 창조는 죄가 없는 하나님의 나라 창조로서 새 일 창조의 완성은 요한계시록 21장의 새 하늘 새 땅을 창조하고 완성하는 일"이라며 "결국 새 일 창조라 함은 새 하늘 새 땅 신천지 창조가 바로 새 일 창조"라고 밝혔다.

정 강사는 "하나님께서 새 일 창조를 위해 (예레미야 선지자를 통해) 중요한 일 두 가지를 약속하시게 된다"며 "예레미야 31장 27절, 31절 들어 그건 바로 두 가지 씨 뿌릴 것과 새 언약에 대한 약속"이라고 말했다. 

이어 누가복음 22장 14절에서 20절까지를 강의의 핵심 내용으로 짚었다.

정 강사는 “새 언약의 핵심 내용은 결국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고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는 주 재림 때에 그 하나님의 나라에서 예수님의 피와 살 곧 유월절 양식을 다시 먹게 될 것을 약속하신 내용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새 언약은 계시록이고, 계시록이 성취되는 주 재림 때가 바로 새 언약이 성취되는 때라며 우리 신앙인들도 새 언약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 언약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알아야 될 새 언약의 내용 ▲예수님의 피와 살을 먹을 수 있는 이 약속한 아버지의 나라는 어디인가 ▲유월절 양식인 예수님의 피와 살을 먹게 되는 그 사람들은 즉 실체들은 어느 때에 누구인가 ▲예수님의 피와 살은 어떻게 즉 어떠한 과정으로 먹을 수 있는가 ▲예수님의 피와 살을 먹은 사람 즉 새 언약을 지킨 사람들은 어떠한 결과를 얻게 되는 지 등을 설명했다.

그는 “우리가 확실하게 알아야 새 언약 즉 계시록이 성취되는 주 재림 때에 이 내용이 이루어지게 되면 믿고 지킬 수가 있는 것이다"면서 "새 언약 계시록을 아는 것이 단순히 아느냐 모르느냐의 문제가 아니다. 이어 요한계시록 22장 18절에서 19절을 보니 새 언약 계시록을 가감하면 천국에 갈 수도 없고 재앙을 받게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 언약을 지키기 위해서는 유월절 양식인 예수님의 피와 살 곧 예수님의 계시 말씀을 먹어야 한다" "이 말씀은 요한계시록 10장에 예수님께서 천사에게 주셨고 천사는 요한에게 주어 받아먹게 한다"고 설명했다. 

또 "이로 보아 유월절 양식인 예수님의 말씀 이 계시를 듣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이 열린 책을 받아먹은 요한을 만나는 길밖에는 없다"며 "이 요한은 2천 년 전 요한이 아닌 요한계시록이 성취될 때 사도 요한과 같은 입장으로 출현하는 약속의 목자 새요한이 바로 약속의 목자의 실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정 강사는 “천국에 가기 위해 새 언약을 지키고자 하는 신앙인이라면 이 예수님의 사자 약속의 목자 새요한이 출현한 것을 기뻐해야 될 것이고 또한 그 말씀에 귀를 기울여 듣고 꺠달아 지켜야 될 것이다"면서 “결국 유월절 양식을 먹고 새 언약을 지킨 자들은 죄사함 받아 구원과 천국에 이르는 것이 오늘 말씀드린 내용의 결론”이라고 전하면서 강의를 마쳤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신천지예수교회 ‘신·구약 장별 계시 증거’ 세미나를 통해 알 수 있으며, 신천지 예수교는 작년 계시록과 초등세미나에 이어 중등세미나를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
이정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경* 2022-05-13 09:05:16
우리가 알아야 할 약속!
신앙인이라면 꼭 듣고 깨달아 지켜야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주상복합 아파트 ‘대전스카이자이르네’ 6월 오픈
  • 신천지예수교, 중등 24과 ‘하나님의 목적 천지 재창조’ 공개
  • 7월 12일 시행되는 개정 도로교통법 ‘사람이 먼저’
  • [칼럼] 증상 다양한 역류성식도염, 치료 방법은?
  •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1순위 기타지역 청약 22일 진행
  • 중도금 무이자 혜택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