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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스타라이브, 피쳐드 마켓 통한 K-POP NFT글로벌 기획전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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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스타라이브, 피쳐드 마켓 통한 K-POP NFT글로벌 기획전 성료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1.12.15 14: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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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한류 미디어 케이스타라이브는 지난 7일 케이팝 NFT 기획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케이스타라이브는 지난달 23일 피처드마켓에서 K-POP NFT를 론칭했다. 론칭한 NFT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하이라이트 무대를 동영상 포토카드로 제작했으며 아티스트의 매력적인 콘텐츠로 전 세계 케이팝 팬과 NFT 콜렉터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K-POP NFT 론칭은 SBS미디어넷과 함께했다. SBS미디어넷의 더 쇼(THT SHOW)는 글로벌 커버리지 케이팝 뮤직 버라이어티쇼로서 한국, 일본뿐 아니라, MTV아시아를 통한 동남아 주요 국가, 프랑스, 러시아, 호주 전 세계 76개국에 송출되고 있다.

국내 팬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까지 순위 투표에 참여할 수 있어 진정한 글로벌 케이팝 인기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NFT 제작은 더 쇼의 출연 아이돌 6팀의 영상으로 진행했으며 향후 더 많은 아이돌의 콘텐츠가 NFT로 만들어지게 된다.

K-POP NFT 판매를 주관한 Featured Market은 탈중앙화 된 비커스터디형(non-custodial: 사용자가 프라이빗키를 직접 보관하는 방식)의 새로운 NFT(대체불가토큰) 거래 플랫폼으로 이번 K-POP NFT 기획전은 론칭전부터 바이낸스 대표인 자오창펑의 트윗으로 국 내외로 큰 화제가 되었다.

지난달 9일 바이낸스 대표 자오창펑은 본인의 트위터에 케이스타라이브의 NFT 기획전 소식을 공유하며 “나는 항상 케이팝의 비밀팬이었다” 라는 트윗을 날리며,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외에도 바이낸스의 세계 각국 오피셜 텔레그램을 통한 AMA, 바이낸스의 블로그, 트위터, BSCNews 등에 소개되며 수많은 매체를 통해 주목을 받았다.

이처럼 한류를 대표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가상 자산 거래소가 NFT로 손잡는 이유는 상호간 시너지 효과가 확실하기 때문이다. NFT는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로 만든 인증서로 그림, 음악 파일 같은 다양한 디지털 파일의 진품 증명서로 쓰인다.

예컨대 아이돌의 굿즈를 NFT로 발행하면 복제가 불가능한 한정판이 되어 그 가치가 올라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같은 NFT의 특성은 팬덤을 기반으로 하는 K-POP 업계와 빠르게 매칭되고 있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앞다퉈 뛰어들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도 NFT 적용이 가능해 이 안에서 굿즈, 앨범, 콘서트 티켓을 사고파는 일이 일반화될 가능성도 높다.

케이스타라이브 유정하 CSO는 “NFT 산업은 더욱 많은 글로벌 팬들이 케이팝 콘텐츠를 더욱 쉽게 만날 수 있고 팬과 아티스트를 연결시키는 매체가 될 것이다. 또한 한류 시장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 한류 발전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다. 메타버스와 NFT를 융합한 엔터테인먼트와 케이팝 콘텐츠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시점에 케이스타라이브의 경험과 기술을 살려 한류 문화를 확장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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