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00:13 (일)
커먼즈필드 BI,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상태바
커먼즈필드 BI,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 전광훈 기자
  • 승인 2021.08.2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공동브랜드 ‘커먼즈 필드’,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커먼즈 필드 브랜드 이미지, 전주시 사회혁신센터 ‘사회혁신전주’와 ‘성평등전주’에 활용돼

행정안전부의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공동브랜드인 ‘커먼즈 필드(COMMONZ FIELD)가 ’2021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전주시가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커먼즈 필드’는 지역활력의 주요개념인 ‘커먼즈’와 현장·일대를 뜻하는 ‘필드’를 결합한 것으로, 이 브랜드 이미지는 전주시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인 ‘사회혁신전주’와 ‘성평등전주’에 각각 사용되고 있다.

본상의 영예를 안은 ‘커먼즈 필드’ 브랜드 이미지는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돼 국제적으로 알려지게 된다.

이와 관련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는 1955년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IF Award, 미국 IDEA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힐 만큼 권위 있는 상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이 분야에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앨범패키지 디자인과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 사회연대지원단 관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계기로 사회혁신센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일반주민, 민·관·산·학 등 다양한 분야가 함께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주민참여 지역사회혁신 거점공간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전광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