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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콜센터, KS 및 ISO 9001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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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콜센터, KS 및 ISO 9001인증 획득
  • 전민일보
  • 승인 2008.12.08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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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고객지원 서비스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7일 전북농협(본부장 황의영)에 따르면, 농협 고객지원센터는 최근 국내외 공식 표준 기준인 KS 및 ISO 9001인증을 획득했다.
KS는 콜센터 서비스부문에서 사업장 및 고객 서비스가 대한민국 표준 규격에서 정한 기준 이상으로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국가에서 보증하는 제도이며, ISO 9001은 금융부문 컨텍센터 서비스부문에서 경영관리, 자원관리, 상담과정, 평가관리 등에서 국제표준화 기구에서 정한 품질 및 고객서비스가 국제규격에 적합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인증해주는 제도다.
농협은 이로써 2006년 베스트 콜센터선정에 이어 KS 및 ISO9001 동시 인증을 보유한 국내 최초의 콜센터를 보유하게 됐다.
농협 관계자는 "농협은 서울, 광주, 부산 3개 센터에서 1,000여명의 상담원이 하루 7만여건의 고객상담을 처리하고 있으며, KS 및 ISO 9001 동시인증은 상담업무 프로세스와 대고객 상담품질의 우수성을 인정한 쾌거"라고 평가했다.
한편 농협 콜센터는 대고객 금융서비스 외에도 농촌지역 독거노인의 소외감 극복을 위해 주1회 이상 안부전화를 해주는 ‘농촌어르신 말벗 서비스’등 공익적인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박종덕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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