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4:23 (금)
'시화MTV 보니타가' 성공리 분양 마감 중
상태바
'시화MTV 보니타가' 성공리 분양 마감 중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4.2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화MTV에 없던 테마 상업시설 조성
'시화MTV 보니타가' 광역조감도
'시화MTV 보니타가' 광역조감도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 침체에 고객들의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상업시설 또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최근 분양되는 상업시설들 에서는 기존 틀에 박힌 스타일에서 벗어나 새로운 컨셉과 분위기의 상업시설이 최근 대두되고 있다.

보통 특색을 지닌 외관 디자인으로 고객을 유인하고 풍부한 업종 구성과 키 테넌트의 적절한 조화를 이뤄 고객 체류 시간을 늘리는 ‘복합 상업시설’이 그것이다. 실제로 최근 건설 업계는 굳게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방안으로 테마와 같은 특색있는 요소를 상업시설에 적극 적용하고 있다.

이러한 테마형 상업시설은 일반 상가와 외관은 물론 내부 구성에 이르기까지 뚜렷한 차이를 보여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어내는 데 효과적일 뿐 아니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이미지로 각인돼 소비자들의 재방문율을 높이는 데도 탁월하기 때문이다.

최근 성공리에 분양을 마감 중인 ‘시화MTV 보니타가’가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도 테마에 있다.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해양레포츠 복합스트리트쇼핑몰로, 향후 연간 천만 이상의 방문객이 예상되는 웨이브파크 바로 앞에 들어선다.

‘시화MTV 보니타가’에는 딥다이빙풀, 인피니티풀, 아쿠아스파 등 웨이브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이룰 다양한 해양레포츠 시설들이 조성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우수기업인대상 건설, 아파트 부문 2관왕에 빛나는 지에이건설이 다양한 어트랙션들에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스타일 디자인을 더해 유럽 해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지금까지 시화에 없던 새로운 스타일의 테마 스트리트몰을 시공하고 있다.

사업지가 조성되는 시화MTV는 지식기반의 첨단·벤처업종이 들어서는 산업단지와 관광·휴양·레저 등 여가를 담당하는 상업단지가 결합된 복합산업단지다. 첨단 산업단지와 관광·레저 등의 산업이 크게 유치되고 관련 인프라 조성도 함께 진행되면서 성남 판교를 이을 신규 복합 단지로 발돋움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레저 부분에서도 특화 단지로 조성되고 있는데, 2020년 개장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를 비롯해 ‘해양생태과학관’, ‘해양레저관광거점’ 등 관광 인프라가 조성 중으로 세계적인 해양레저관광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시화호 주변을 따라 조성된 시화나래둘레길과 인접한 입지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기반 시설 공사도 진행 중에 있다. 실제 이 구간이 개통되면 시화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 가능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고 레저 단지를 찾는 발길 역시 대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주거단지와 확충되는 교통망으로 인해 날이 갈수록 증가되는 배후 수요가 돋보인다. 현재 시화MTV 내 주거 배후수요7만여 명과 주변 산업단지의 40만여 근로자를 배후수요로 두고 있으며,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인접 지역에서 차량으로 이동 시 30분~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 관광객 등 대규모 광역 수요 또한 기대되고 있다.

인근에 평택시흥 고속도로 남안산IC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연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이 가깝고 추후 오이도 연결선 트램(예정)과 신안산선 복선전철(예정)이 개통하면 교통여건은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시화MTV 보니타가’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서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경기 시흥시 현장홍보관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