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8-08 18:41 (월)
교통 개발호재 많은 동탄2신도시 내 지식산업센터 ‘동탄 G 타워’ 분양
상태바
교통 개발호재 많은 동탄2신도시 내 지식산업센터 ‘동탄 G 타워’ 분양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1.25 15: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RTㆍGTX 예정에 인덕원-복선전철까지 예정
‘동탄 G 타워’ 조감도
‘동탄 G 타워’ 조감도

부동산 투자는 위치가 수익을 만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파트와 주택과 같은 실주거용 부동산 보다 수익형 부동산은 추후 시세차익을 발생시키기 위해 더욱 꼼꼼히 보는 항목이다. 지역 내에서 새로 개통하는 교통이 있거나 지역 개발 이슈가 있다면 투자적인 측면에서 매력적인 지역으로 꼽힐 수 밖에 없다.

2000년대 초중반부터 개발에 돌입한 동탄1신도시가 적절한 예다. 동탄1신도시는 2003년부터 부지 조성사업이 시작되면서 부동산 시장에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현재는 조성이 완료된 상태로 2020년 8월 기준 약 13만명의 주거인구가 형성 돼 있다. 대규모 택지개발로 인한 주변도시에서 많은 인구를 흡수해 대형 2기 신도시로 태어나며, 매우 높은 부동산 가치 상승을 이끌어냈다.

2011년부터 개발을 시작한 동탄 2신도시는 1신도시보다 더욱 큰 규모로 조성돼 큰기대를 모았던 지역이다. 1신도시에 비해 계획 인구수도 두배 이상 차이나는 규모이며, 최근에는 주거 용지 개발이 막바지에 다다르면서 업무ㆍ상업시설로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동탄2신도시는 늘어나는 인구로 인해 각종 개발호재들로 주목을 받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큰 교통호재라고 불리는 GTX-A노선이 SRT동탄역에 예정돼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분당선 연장계획, 인덕원-동탄선 착공예정, 제2외곽 고속도로 등의 굵직한 교통호재들이 즐비해 있다.

뿐만 아니라 약 47만평의 면적의 국내 최대 규모 동탄테크노밸리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 곳은 입주기업만 4,500여개로 들어서며, 상주인구는 20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곳은 판교테크노밸리에 2.3배 달하고 광교테크노밸리에 5.7배에 달하는 면적이다.

동탄테크노밸리가 들어서게 되면 지역 활성화는 물론 주변 지역과의 시너지 효과는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상황에 동탄테크노밸리 내 지식산업센터가 오는 2월 분양 예정이라 화제다.

‘동탄 G 타워’가 그 주인공으로 화성시 동탄면 동탄2택지 개발지구 지원 38BL-2LT에 위치한다. 지하 4층~지상 10층의 지식산업센터(라이브오피스)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총 3만 2066㎡의 연면적으로 동탄 테크노밸리 중심부에 들어선다.

‘동탄 G 타워’는 단지 바로 인근에 기흥동탄 IC가 위치해 있어 차량 이용시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SRT 동탄역 이용이 편리하고, GTX-A 교통호재도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로 동탄-분당선 트램이 개통 예정돼 있어 교통 개발 호재로 인한 미래가치는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식산업센터에 투자에 중요한 요소인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동탄2신도시와 인접한 주변직역인 수원, 용인, 오산 등의 주변 지역 300만의 간접 배후수요부터 동탄테크노밸리 내 약 20만명의 상주 인구 수요까지 더해질 전망이다.

이에 더해 동탄테크노밸리의 4,500여개의 입주 기업체와 화성ㆍ기흥에 위치한 삼성전자 공장에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입지적인 장점 외에도 내부 설계도 훌륭하다. 오피스텔과 오피스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는 라이브오피스로 선보인다. 라이브 오피스는 최근 등장한 신개념 오피스 상품으로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돼 있어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다.

또한 주거 보조와 업무 복합을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공간활용도가 높아 입주사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난다.

한편, ‘동탄 G 타워’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상호 2022-01-27 09:55:29
지직카(지식산업센터 직거래카페)에서 관련 기사 보고 왔어요.. 요새 거래 활발하더라구요.

주요기사
이슈포토
  • '세종 에버파크’, 현대건설 시공 예정으로 눈길
  • ‘무보직 사무관제’ 도입 놓고 공직사회 ‘술렁’
  • 전주 평화동에 명품아파트 들어선다!
  • 전북도 첫 ‘무보직 사무관’ 도입....팀장직위 절반 사라진다
  • [칼럼] 여름철, 지루성피부염 주의해야
  • [칼럼] 기미 및 주근깨 등 잡티, 레이저 토닝 시 주의할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