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9:49 (금)
"'미용 종합예술학교' 자부심…최고 전문인 양성할 것"
상태바
"'미용 종합예술학교' 자부심…최고 전문인 양성할 것"
  • 박해정 기자
  • 승인 2017.07.27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민에서 만난 사람-아뜰리에 뷰티아카데미 전주점 이명희 원장
▲ 이명희 원장이 아뜰리에 뷰티아카데미 전주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전주미용학원의 명가 ‘아뜰리에 뷰티아카데미’ 전주점이 개원 10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뷰티 아티스트 ‘유진’ 수석교수를 영입하고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2007년 ‘아뜰리에 뷰티아카데미’ 전주점(대표 이명희)은 프랑스 본사를 기점으로 전 세계 44개국에서 전문 뷰티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프랑스 아뜰리에 뷰티아카데미의 국내 1호점이다.

최상의 교육을 통한 최고의 전문인 양성을 위해 세계적인 뷰티감각과 트렌드를 커리큘럼에 반영하고 미용분야의 세분화와 단계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원래 전주 조앤 뷰티아카데미를 개원해 미용 지망생들을 교육하던 이명희 원장은 미술과 미용을 전공하며 박사과정을 마치고 국내외 무대에서 이름을 알리고 있던 중 세계적인 브랜드 ‘프랑스 아뜰리에 뷰티 아카데미’를 만난 후 국내에 도입했다.

이 원장은 미국 헐리우드에서 메이크업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왓킨스 컬리지에서도 아트디자인 드로잉 과정을 마쳤다.

또 프랑스 아뜰리에 아카데미 프로페셔널과정을 마치고 웨딩스타일리스트, 뷰티스타일리스트, 네일 기술위원, 메이크업강사, 미용면허 등을 취득했다.

현재 전주기전대학 뷰티디자인학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전주 우석대와 비전대, 한서대, 전남대, 원광대, 수원여대, 호원대 등에서 겸임교수와 시간강사로도 활동했다.

그런 그가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을 양성하는 아뜰리에 아카데미와 인연을 맺고 국내에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한 것이 10년이 되자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나섰다.

▲ 유진 수석교수가 메이크업 교육을 시연하고 있다.
바로 우크라이나 출신 메이크업 수석교수 유진을 최근 초빙한 것이다. 유진은 모스크바 아뜰리에 메이크업 아카데미를 수료하고 프랑스 파리 본원에서 원장인 헬렌 뀌르(Hellen Quille)에게 메이크업 트렌드를 전수받았다.

이후 국내에 들어와 삼성 에버랜드 뮤지컬 메이크업과 특수분장 감독으로 활동하기도 하고 다양한 국내외 축제와 퍼레이드, 패션쇼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원장은 “유진 교수는 저와는 프랑스 아뜰리에 뷰티아카데미 동문이고 교육생들에게 이론과 실무에 완벽한 멘토로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모셨다”며 “메이크업의 거장이 동기를 부여하고 목표 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설명했다.

이달부터 수~금요일 주 3일간 전주에서 강의를 시작한 유진 교수는 “전주는 언제 오더라도 포근한 고향처럼 느껴진다”며 “학생들의 배움의 열기를 보면서 전주 아뜰리에 뷰티아카데미의 무한한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명희 아뜰리에 원장은 “취업난에도 불구하고 여성들의 인기 유망직종인 미용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학력보다는 자신의 재능에 따라 예술성을 유감없이 발휘 할 수 있는 것이 미용, 메이크업 자격증의 매력”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재능을 가진 수강생들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교육기관을 선택하기란 쉽지 않은 게 현실이지만 국제적으로 명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에 가장 먼저 이 프로그램을 도입한 아뜰리에 전주점은 여타 미용학원과 확연히 다른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뜰리에 아카데미 전주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메이크업(6개월) ▲네일아트(4개월) ▲스킨케어(4개월) ▲헤어(5개월) 등이다.

다른 학원에 비해 꼼꼼하게 진행되는 과정들은 모두 이 원장의 교육철학이자 실력 있는 후배들을 양성하고자 하는 바람에서 만들어진 것이다.

이 원장은 “그동안 많은 미용자격증 합격생과 더불어 글로벌 미용업계를 이끌 미용전문인들을 배출하고 있고 취업과 창업 등의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미용에 관한한 종합예술학교라고 할 수 있는 아뜰리에 아카데미 전주점을 대한민국 최고 미용 교육기관으로 양성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교육 및 입시상담 문의 063-282-0079
박해정기자

 

이명희 원장은…
상명여대 미술학사와 한남대학원 미용학 1호 석사를 취득했으며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미국 Hollywood Academy of make-up Designory(Journeyman Make-up Program과정과 미국 Watkins College of Art & Design Drawing Advance 과정을 수료했다.
프랑스 파리 Atelier Academy Professional 과정 연수와 Nailxpert 네일 연구소 Super Advance 과정을 마쳤다.
웨딩스타일리스트 2급과 뷰티스타일리스트 1급, 국가자격 컬러리스트 기사, 네일기술위원, 메이크업강사, 미용사면허 등을 취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