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2 17:47 (목)
부안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상태바
부안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
  • 홍정우 기자
  • 승인 2014.07.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이 전북 최초로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에 대한 군민들의 요구와 기대에 부합하는 민원처리를 위해 실시간민원만족도조사시스템을 구축해 5월~7월동안 시범운영을 거쳐 8월부터 민원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실시간 민원 만족도조사는 8월 1일부터 시행되며 불합리한 민원처리 관행을 없애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스마트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연간 18,222건에 달하는 처리기간 2일이상의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내부 전산망(새올행정시스템)에 처리완료가 입력되면 해당 민원인에게 안내메시지 발송과 동시에 민원인의 스마트폰을 통해 즉시 설문조사가 이뤄지며, 일정기간 설문조사에 응답이 없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ARS조사가 이뤄진다.

실시간 민원 만족도 조사 시스템은 친절성, 신속/정확성, 공정성, 전반적 만족도 등 5개 항목의 민원만족도를 스마트폰과 ARS시스템을 병행 측정하는 시스템이다. 설문조사 결과는 군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사용되며 다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는다.
부안=홍정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만원의 행복! 전북투어버스 타고 누려요
  • 메디트리, 관절 연골엔 MSM 비타민D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