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3 01:48 (금)
무주군, 고객 맞춤형 원스톱 민원처리
상태바
무주군, 고객 맞춤형 원스톱 민원처리
  • 한용성 기자
  • 승인 2014.07.1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고객 맞춤형 원스톱 민원처리 시스템을 운영키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고객 맞춤형 원스톱 민원처리 시스템은 복합·고충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시켜 민원인의 시간·경제적 부담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취지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1회 방문 민원처리를 원칙으로 한다.

이를 위해 민원상담 사전예약제를 운영할 계획으로 민원상담 사전예약제는 민원인이 복합·고충민원에 대해 상담을 신청하면 인허가 담당자가 민원인과 일정을 조율해 민원 상담 및 처리를 해주는 시스템이다.

19종의 민원 사무에 대한 사전 심사 청구제도 시행한다. 경제적 투자가 수반되는 민원은 정식 민원 신청 전에 약식 민원서류로 신청을 하면 인·허가에 대한 가부를 사전 심사해 주는 것으로 이 또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주=한용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만원의 행복! 전북투어버스 타고 누려요
  • 메디트리, 관절 연골엔 MSM 비타민D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