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고객 맞춤형 원스톱 민원처리 시스템을 운영키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고객 맞춤형 원스톱 민원처리 시스템은 복합·고충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시켜 민원인의 시간·경제적 부담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취지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1회 방문 민원처리를 원칙으로 한다.
이를 위해 민원상담 사전예약제를 운영할 계획으로 민원상담 사전예약제는 민원인이 복합·고충민원에 대해 상담을 신청하면 인허가 담당자가 민원인과 일정을 조율해 민원 상담 및 처리를 해주는 시스템이다.
19종의 민원 사무에 대한 사전 심사 청구제도 시행한다. 경제적 투자가 수반되는 민원은 정식 민원 신청 전에 약식 민원서류로 신청을 하면 인·허가에 대한 가부를 사전 심사해 주는 것으로 이 또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주=한용성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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