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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협업 포인트 제도 운영…혁신행정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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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협업 포인트 제도 운영…혁신행정 추진
  • 김진엽 기자
  • 승인 2023.01.13 15: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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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가 행정서비스 개선을 통한 시민편익 증진과 협업행정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시는 시민이 중심이 되는 혁신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직원과 부서 간 소통을 위한 협업 포인트 제도를 운영한다.

협업 포인트 제도는 직원이 다른 부서의 직원과 업무과정에서 도움을 주고받거나 지식··장비 등을 공유하는 등 협업한 경우, 협업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포인트로 주고받는 공직 내부 시스템이다.

소통과 협업을 통해 부서 간 업무장벽을 줄여 업무부담을 경감시키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임과 동시에 서로 소통하고 존중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입됐다.

이 제도는 1년 단위로 운영되며, 포인트는 정부부처와 지방자치단체가 쓰는 협업 시스템 나라이음을 통해 주고받을 수 있다.

직원이 개인별로 매월 배정받는 200포인트를 업무상 도움을 준 다른 부서의 직원에게 감사 메시지와 함께 한 번에 10포인트씩 보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는 연말에 부서별 협업 포인트 실적을 합산해 최고득점 부서와 우수직원을 선발, 포상할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직원·부서 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자유롭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더욱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 정읍=김진엽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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