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9:53 (금)
워싱턴 조지메이슨대 캠퍼스에서 세계무술영웅훈장, 무공훈장, 표창장 등 시상
상태바
워싱턴 조지메이슨대 캠퍼스에서 세계무술영웅훈장, 무공훈장, 표창장 등 시상
  • 이민영 기자
  • 승인 2019.10.24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연 TYK그룹 회장 세계기록인증 수상, 조영관 회장 , 김순영 사무총장 표창
▲ 19일 조지메이슨 대학교 매나서스 캠퍼스에서 세계무술영웅훈장, 무술무공 훈장, 표창장 수여식 장면

세계무술고수총연맹(총재 권호열)은 19일 조지메이슨 대학교 매나서스 캠퍼스에서 세계무술영웅훈장, 무술무공 훈장,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 행사에서 코리아 기네스인 월드레코드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작은 거인 김태연 TYK그룹 회장에게 세계기록인증 시상을 하기도 했다.

이준걸 연맹 집행위원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 행사에서는 3종류의 시상(세계무술영웅훈장, 무술무공훈장, 표창장)이 성대히 진행됐다.

▲ 권호영 총재가 대회장 김태연 박사에게 세계무술무공훈장을 수여하고 있음(우측 2번째 김태연 박사/좌측 2번째 표창장을 받은 김순영 사무총장)

세계무술영웅훈장은 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무술을 창시했거나 세계 무술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이들을 대상으로 수여했는데 고 김운용(초대 국기원 원장), 고 이준구(미국 태권도의 아버지), 고 이소룡(무술 영화배우), 고 엘리오 그레이시(주짓수 창시자) 등이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고 이준구씨에게 수여된 세계무술영웅훈장은 아내 테레사 리씨가 대신 수여받았으며 지미 리 메릴랜드 특임장관도 함께했다. 리 장관은 고 브루스 리(이소룡)가 집에 놀러오곤 하던 어린 시절을 소개해 관심을 끌었다.

무술무공훈장은 무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이들이 그 대상으로, 이근태 박사(독일무술고수총연맹 총재), 김태연 박사(미국 최초의 여성 관장), 동승규 명예박사(세계 스피드 무술왕 챔피언, 어린이병원에 56만달러 기증), 바비 김(70년대 대표 무술 영화배우), 양진석(WTF 전 사무총장), 팀 휴고 버지니아 주 하원의원(태권도 애프터 스쿨 법안 상정 정치인) 등이 받았다.

이와는 별도로 김태연 박사와 이근태 박사는 무술계 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메릴랜드 래리 호건 주지사 명의로 된 상장을 받았다. 상장은 지미 리 장관을 통해 전달됐다.

세계 무술 고수 총연맹 권호열 총재는 “ 세계 최고의 실력과 덕망을 가진 분들을 모시고 무공훈장을 수여하게 돼서 영광으로 생각한다. 오늘 무술영웅훈장, 무술무공훈장,표창장 수여식을 갖는다”고 말했다.

행사는 이준걸 집행위원장의 사회로 고 김운용(초대 국기원 원장), 고 이준구(미국 태권도 아버지), 고 이소룡( 무술 영화배우), 고 엘리오 그레이시(주지수 창시자) 등 14명의 고인들에게 세계 무술 영웅 훈장을 헌정했다.

이어 무술 발전에 공로가 큰 이근태 박사(독일 무술 고수 총연맹 총재), 김태연 박사(미국 여성 최초 관장, 현 CEO회장), 명예박사 동승규(어린이병원에 56만불 기증, 세계 스피드 무술왕 챔피언), 바비 김(70년대 대표 무술 영화배우), 양진석(미국 전 시장, WTF 전 사무총장), 권영문 (태권도 지도대상), 이준걸(집행위원장), 남정구(준비위원장)등 34명의 고수들에게 무술무공훈장을 수여했다.

김태연 TYK그룹 회장은 세계적으로 성공한 재미교포 기업인이다. 미국에서도 잘나가는 글로벌파워우먼으로 반도체, 제약회사, Foods Company, 우주 항공사(NASA), 생필품 제조기업, 자동차 산업 등을 대상으로 하는, 클린룸 모니터링 시스템 회사인 라이트하우스와 산업용, 가정용 공기청정기 제조회사 등을 소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오레곤, Medford 지역에 와이너리를 인수하여, 와인 산업에도 진출했다.

김태연 회장은 아메리칸 드림(American dream)의 롤모델 여성 CEO로 칠십 중반의 나이에도 넘치는 열정으로 쉴 새 없이 일을 하며 기적같은 성공신화를 계속 써나가고 있다.

▲ 한국에서 도전정신을 확산시키고 무예인들에게 코리아기네스 월드레코드를 인정해주는 기관의 업적을 인정받아 특별 표창을 받은 조영관 월드레코드 회장(사진 좌측/도전한국인운동본부 회장)

또한 한국에서 도전정신을 확산시키고 무예인들에게 코리아기네스 월드레코드를 인정해주는 기관의 업적을 인정받아 조영관 월드레코드 회장(도전한국인운동본부 회장)과 김순영 도전한국인 사무총장(화가)이 특별 표창장을 받았다.

올해 처음 열린 세계 무술 무공훈장 수여식은 미전역과 한국, 캐나다, 독일, 네덜란드 등 세계 무술인들과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고수들의 기개와 발자취를 돌아보며 존경을 표하고 한국의 태극기를 향해서도 가슴에 손을 얹고 경의를 표했다.

서울 = 이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