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2:58 (금)
전주맑은물사업소, 공감과 소통으로 친절마인드 'UP'
상태바
전주맑은물사업소, 공감과 소통으로 친절마인드 'UP'
  • 임충식 기자
  • 승인 2016.03.0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맑은물사업본부(본부장 은희영)는 4일 덕진예술회관에서 친절 마인드 강화를 위해 검침원 및 본부 직원 26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친절교육 전문강사인 한경희 씨가 초청돼 소통과 공유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한 강사는 상·하수도 요금 검침과 부과·징수과정에서 접하는 다양한 민원에 대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민원인 응대기법 등에 대하여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소개했다.

또한, 갈수록 다양해지는 민원유형과 그에 따른 대응방안 등을 친절·불친절 사례로 살펴보고 상황에 적합한 응대방법 등을 유쾌한 화술로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이날 교육에는 도로명주소 활성화를 위한 홍보 교육도 진행됐다. 생태도시계획과가 주관한 도로명주소 활성화 교육은 도로명주소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도로명주소의 사용방법을 간단한 사례를 통해 실습하는 등 새로운 주소체계의 활용도 극대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은희영 전주시 맑은물사업본부장은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서비스마인드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다양한 요구와 변화에 맞추어 고품격 수도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충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