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1:28 (금)
진실게임
상태바
진실게임
  • 전민일보
  • 승인 2009.10.13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실과 거짓이 인간사에 항상 병존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인간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의 극진한 사랑을 받고 있었습니다. 하나님과 함께 진실된 삶을 살고 있었는데 악의 유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먹지 말라고 하는 선악과를 따먹고는 하나님께서 선악과를 왜 먹었느냐 하실 때에 진실되게 잘못했다고 하여야 했는데 그것을 먹게 된 것은 아애 하와 때문이라고 하는 책임과 죄의 전가를 함으로 그만 하나님을 속이는 거짓을 연출하게 되었습니다. 이후로 인류의 역사는 속이고 속는 역사의 연속이 오늘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중세 때만 하여도 왕이 하는 말은 것짓도 진실로 받아들이는 풍토였습니다. 그리하여 짐이 곧 법이라고 하는 루이 14세의 말은 거짓과 독재의 아주 유명한 말이 되었습니다. 그러니 중세를 가르켜 암흑시대라고 한 것입니다. 요즈음은 대통령과의 진실게임을 아주 틈틈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대통령의 권위와 존경심이 망가지고 있다는 데에 가슴 아픈 일들입니다.
얼마 전 지난 9월에 총리인준을 둘러싸고 심대평 총리설이 한창 일 때입니다. 갑자기 심대평의원은 자유선진당을 탈당선언하고 총리직은 고사하겠다고 한 것입니다. 이것이 일파만파로 이회창 총재와 이명박 대통령과의 진실게임으로 비화하였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한나나라당 여성의원들과의 만남에서 “이회창 총재와 전화통화를 통해 의논했는데, 강소국 연방제를 밀어 붙일수 있냐고 해서 개헌이 필요한 사안이라 힘들다고 대답해 심대평 총리안이 무산되었다”고 발언한 사실이 보도되자 이회창 총리는 “청와대는 세종시를 원안대로 건설할 의지가 없었고, 이명박 대통령과는 직접 통화 한 적도 없다”고 반박함으로서 나라의 최고의 지도자와 최고의 지도자를 꿈꾸는 사람들과의 진실 공방이 온 국민들에게 알려 지게 됨으로 누군가는 진실이 아니고 거짓이라고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진실과 거짓은 하루가  멀다하고 지도자들로부터 나오고 있으니 자녀들 교육하기가 두려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요즈음 국정 감사가 한창입니다. 국정감사는 무엇보다도 진실을 찾아내는 것이 생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나라 예산이 집중적으로 투자되어있는 4대강 의 허와 진실을 찾아내는 일 등이 국민들의 관심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정책으로나 여러 힘 있는 주자들의약속이나 대통령공약으로 약속되어 있는 세종시와 같은 진행과정의 전모나 이미 3000페이지에 달하는 판결문으로 판결이 되어 있는 용산 참사와 같은 사건에서 누구든지 열람 할 수 있는 지료들이 제출 되지 못하고 있는지 미디어법의 날치기 통과 대리투표 등이 이미 녹화가 되어있는 녹화물들이 헌법재판소의 요구에 의하여서도 제출하지 않고 있는 국회 사무처의 의도가 무엇인지 국민들을 속이면서 국민들을 무시하면서 국민들과 약속을 헌신짝처럼 버려도 되는 일인지를 국정감사를 통하여 사실들을 권력의 힘에 의지하여 내 놓지 않는 사건이나 문건들은 국민의 생각과 행동을 대표하고 있는 국정감사의 힘으로 은폐되어 있는 사실들을 찾아내어 국민들에게 보답하여 막혀 있던 숨통들이 터져 나올 수 있는 국감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법과 관련한 헌법재판소의 결정을 앞두고 헌재가 국회 본회의장에서 녹화된 영상자료 일체를 국회사무처에 요청했지만 국회사무처가 일부 자료를 제출하지 않았다고 하는 주장이 사실인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민주당 박영선 의원은 “국회방송에 확인한 결과 시간이 기록된 영상자료도 보관돼 있었다”며 “사무처는 그럼에도 시간이 표시된 영상자료는 제출하지 않고 시간이 표시되지 않은 같은 내용의 영상자료만 헌재에 제출했다”고 말하는 박의원의 주장이 사실인지를 비롯하여 여러 사건들이 진실인지 거짓인지를 파헤쳐 질수 있는 국정감사를 기대 하는 바입니다. 

백남운 / 전주시 효자동교회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