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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 상하수도 요금 전자고지 운영…간편하게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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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 상하수도 요금 전자고지 운영…간편하게 조회
  • 정영안 기자
  • 승인 2024.03.26 13: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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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가 상하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를 시행해 시민들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시는 전자고지 서비스 신청 건수가 지난해 31,662건에서 현재 2,923건으로 75.9%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자고지 서비스는 매월 상하수도 요금, 사용량, 전월 납부 내역 등을 종이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문자로 송달받는 서비스로 익산시는 20203월 고지분부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종이고지서 분실·오배송 우려 등 고지서 송달 과정에서의 민원을 해소할 수 있고 정확하고 신속한 요금 안내가 가능하다. 또한 종이 사용 감소로 자원 절약과 이에 따른 예산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전자고지 서비스를 희망하는 경우 상하수도사업단 누리집www.iksan.go.kr/iwater) '스마트고지신청'에서 신청하거나, 상수도과(063-859-4413, 4416)로 전화해 신청할 수 있다.

익산=정영안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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