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조회수 144만회, 누적 시청시간 3만9398시간 기록 등 성과
정읍시 공식 유튜브 채널 ‘정읍see’가 5일 기준 구독자 1만명을 달성하며 시정 소통의 새로운 창구로 자리매김했다.
‘정읍see’는 발 빠르게 시정 소식을 전하는 숏폼 영상 등 현장감 있는 인터뷰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구독자 1만명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학수 시장은 민선8기 출범 이후 뉴미디어팀을 신설하는 등 다양한 채널로 소통을 강화해왔다.
특히,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시민 공감형 콘텐츠 제작 등 유튜브를 비롯한 SNS 운영에 주력해왔다.
또한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 강화를 위해 시민 영상 공모전, 시민 리포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며 타 지자체 유튜브 채널과 차별화를 꾀했다.
그 결과 누적 조회 수 144만회, 누적 시청시간 3만8398시간을 기록하는 등 구독자 수 뿐만 아니라 시청 성적에서도 성과를 보였다.
‘정읍see’는 올해에도 시민 중심의 콘텐츠 제작과 구독자 이벤트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최신 트렌드에 발맞춘 흥미로운 영상을 제작해 정읍만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하며 지자체 유튜브 채널 중 경쟁력을 갖춘 채널로 도약하겠다”면서 “숏츠 영상 공모전과 유명 크리에이터 콜라보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정읍시는 2024년 제1회 숏츠(Shorts) 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현재 본선을 진행하고 있다. 정읍=김진엽기자
저작권자 © 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