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9:55 (토)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2월 5주차 '여기는 아미코'·'갓랜드'·'막걸리가 알려줄거야' 3편 상영
상태바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2월 5주차 '여기는 아미코'·'갓랜드'·'막걸리가 알려줄거야' 3편 상영
  • 소장환 기자
  • 승인 2024.02.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신예 감독 모리 유스케의
거대한 자연 속 인간의 사색을 담은
웰메이드 독립영화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는 2월 5주차 신작으로 <여기는 아미코>, <갓랜드>,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등 총 3편을 상영한다.

<여기는 아미코>는 또래에 비해 유별난 아미코가 끊이지 않는 활력과 호기심으로 학교와 집에서 문제를 일으키며 생기는 이야기다. 아미코는 어른들이 보지 못하는 아이의 세계를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아쿠타가와상 수상 작가이자 다자이 오사무상, 미시마 유키오상을 수상한 이마무라 나쓰코의 동명 데뷔 소설을 영화화했다. 모리 유스케 감독의 장편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일본 영화 잡지 「키네마준보」 BEST 10 선정작, 제25회 타이페이영화제 비평가협회상을 수상하고 제52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초청되어 호평받았다.

<갓랜드>는 19세기 후반 덴마크의 젊은 루터교 신부가 교회를 짓기 위해 아이슬란드로 떠나는 여정을 담고 있는 영화로 신인 힐누르 팔마손 감독이 연출했다. 

자연이란 거대한 존재가 한 목회자의 영혼을 흔들어 놓는 광경을 섬뜩하고 매혹적으로 표현하는 것과 동시에 자연, 인간, 종교, 식민주의에 대한 깊은 사색을 담았다. 

영어 원제 'Godland(신의 땅)'가 '일그러진 땅'이라는 뜻의 덴마크어/아이슬란드어 원제 'Vanskabte Land’/‘Volaða Land'와 상반되는 의미로 흥미를 자극한다. 

영화는 2022년 깐느국제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에서 첫 상영된 이후, 시카고영화제 골드 휴고상(작품상)과 촬영상을 수상하고 2024년 아카데미 국제장편영화 부문 아이슬란드 출품작으로 선정됐다.

<막걸리가 알려줄거야>는 최근 넷플릭스 화제작인 <살인자ㅇ난감>의 각본에 참여한 김다민 감독 데뷔작이다. 

부모님은 아직 초등학교도 입학 안 한 주인공 동춘을 살벌한 사교육 현장으로 밀어 넣는다. 동춘은 국·영·수는 물론 미술, 태권도, 논술, 코딩, 한국사 학원을 뺑뺑이 돌고 늦은 밤 집에 오면 숙제하기 바쁘다. 동춘이 우연히 만난 막걸리를 통해 늘 궁금했던 세상과 인생을 향한 질문에 답을 얻는 과정을 통해 관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동춘 역을 맡은 배우 박나은의 호연도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화는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오로라미디어상을 수상한 웰메이드 화제작이다.

29일 개봉작으로 <여기는 아미코>, <갓랜드>, 3월 1일 개봉작으로 <막걸리가 알려줄거야>가 상영되며, 이외에 추가 개봉될 작품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개봉영화 프로그램

1) <여기는 아미코> (こちらあみ子, 2022)
감독 : 모리 유스케 ∥ 출연 : 오사와 카나, 이우라 아라타, 오노 마치코 ∥ 104분 ∥ 가족, 드라마 ∥ 전체 관람가

시놉시스
아미코의 끊이지 않는 활력과 호기심은 또래에 비해 유별나다. 때로는 이런 부분이 학교, 집에서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가족의 갑작스러운 죽음은 아미코의 겉으로는 평화로워 보이는 바닷가 생활을 무너트리고, 고독감을 증폭시킨다. 그러나 그 어떤 것도 아미코가 사람들을 자신의 세계로 끌어들이는 것은 멈출 수 없다. (2023년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2) <갓랜드> (Vanskabte land, 2022)
감독 : 흘리뉘르 팔메이슨 ∥ 출연 : 엘리오트 크로세트 호베, 빅토리아 카르멘 손느, 힐마르 구드욘손, 잉바르 에거트 지거드슨 ∥ 143분 ∥ 드라마 ∥ 15세 관람가

시놉시스
·19세기 말, 덴마크의 젊은 사제 루카스는 아이슬란드에 교회를 짓기 위해 사역을 떠난다. 용서받지 못한 땅으로 깊이 들어갈수록, 그는 자신의 목적, 사명, 도덕으로부터 길을 잃기 시작한다.

3)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FAQ, 2023)
감독 : 김다민 ∥ 출연 : 박나은, 박효주, 김희원, 김지훈 ∥ 91분 ∥ 드라마, SF, 코미디 ∥ 전체 관람가

시놉시스
“왜 이렇게 살아야 해요·” 11살 동춘이가 질문했더니, “톡톡-.- 톡톡톡-.-…” 막걸리가 로또 당첨번호를 말해줬다·! 국영수는 기본! 창의과학, 태권도, 미술, 코딩까지 이렇게 바쁜데, 이젠 페르시아어도 배워야 한다니… 멍 때리기가 유일한 취미인 인생 권태기 11살 동춘이에게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막걸리가 말을 걸어온다. 이건 모스부호· 게다가 페르시아어라고· 인생이 궁금증 투성이인 동춘이에게 막걸리가 꼭 전하고 싶은 비밀은 뭘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