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1:28 (금)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비욘드 유토피아''아녜스 V에 의한 제인 B''타르콥스키, 기도하는 영혼'
상태바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비욘드 유토피아''아녜스 V에 의한 제인 B''타르콥스키, 기도하는 영혼'
  • 소장환 기자
  • 승인 2024.02.1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3주차 상영프로그램
탈북 인권 문제를 다룬
기획 상영 '예술가의 시선' 진행, ,

전주영화제작소 4층에 위치한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는 2월 3주차 신작으로 <비욘드 유토피아>, <아녜스 V에 의한 제인 B>, <타르콥스키, 기도하는 영혼> 총 3편을 개봉, 상영한다.

<비욘드 유토피아>는 미국 독립영화계의 새로운 물결로 존재감을 드러낸 매들린 개빈 감독의 작품이다. 

영화는 탈북민들의 생생한 증언들로 거짓의 유토피아 북한에서 자행되고 있는 인권의 실태를 보여주며 충격과 분노를, 김성은 목사의 용감한 헌신을 생생하게 담아내 안타까움과 감동을 선사한다. 

<비욘드 유토피아>는 지난해 제39회 선댄스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한 바 있고, 제77회 영국 아카데미(BAFTA) 시상식의 다큐멘터리 부문 최종 후보로도 초청됐다.

더불어 기획 상영으로 15일부터 28일까지 ‘예술가의 시선’도 진행한다. 예술가의 신념을 가진 영화감독으로서 동세대와 후세대에 영향을 끼친 아녜스 바르다, 안드레이 타르콥스키 두 감독이 가진 시선과 통찰을 들여다볼 수 있는 두 편의 다큐멘터리를 함께 상영한다.

<아녜스 V에 의한 제인 B>는 프랑스 누벨바그의 대모 아녜스 바르다와 에르메스 버킨백으로 유명한 패션의 아이콘 제인 버킨이 함께 찍은 영화이다. 

아녜스 바르다는 제인 버킨과 함께 대담, 인터뷰 식으로 진행하며 극영화와 다큐멘터리의 경계를 허문 연출을 한다. 제인 버킨의 삶과 작업을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하여 여성영화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고 평가받는다. 1988년 제작된 이 영화는 36년 만에 한국 정식 개봉을 앞두고 있다.

<타르콥스키, 기도하는 영혼>은 영화사에 길이 남을 영화감독 타르콥스키에 대해 그의 아들이 만든 다큐멘터리다. 

영화는 타르콥스키의 어린 시절부터 영화를 찍기 시작할 시기, 조국에서 무의미한 존재가 되고 망명에 이르기까지, 그럼에도 마지막 순간까지 종말에 대한 영화를 만들었던 그의 삶에 대한 기억과 기록을 담는다. 

20세기 가장 위대한 러시아 시인 중 한 명이자 타르콥스키의 아버지인 아르세니 타르콥스키의 시는 이전에 단 한번도 공개한 적이 없는 타르콥스키의 육성으로 전해진다.

2월 15일 개봉작으로 <비욘드 유토피아>, 기획 상영 ‘예술가의 시선’ <아녜스 V에 의한 제인 B>, <타르콥스키, 기도하는 영혼>이 개봉, 상영되며 이외에 추가 개봉될 작품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전주영화제작소 홈페이지(jeonjucinecomplex.kr).

관람료는 일반 7천원, 회원·단체(10명 이상) 6천원, 우대할인(경로·어린이·청소년·국가 유공자·장애인)은 5천원이다.

 

개봉영화 프로그램 

1) <비욘드 유토피아> (Beyond Utopia, 2023)
감독 : 마들렌 가빈 ∥ 115분 ∥ 다큐멘터리 ∥ 12세 관람가

시놉시스
“이 영화는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나라 중 한 곳에서 탈출을 시도하는 사람들에 관한 영화입니다” 20여 년 전 북한을 탈출한 이현서의 충격적 증언. 북한에 남겨 두고 온 아들을 어떻게 든 데리고 오려는 탈북한 엄마 이소연. 어린 자매부터 할머니까지 목숨을 걸고 국경을 넘어 탈출하려는 5명의 일가족. 낙원이라 믿었던 땅을 떠나 자유를 향한 이들의 탈출을 헌신적으로 돕는 김성은 목사. 거짓의 유토피아 북한에서 자행되고 있는 인권의 실태를 보여주며 충격과 분노를, 낙원이라고 믿고 자란 땅을 탈출하려는 이들의 위험한 여정과 탈출을 위한 김성은 목사의 용감한 헌신을 생생하게 담아내 안타까움과 감동을 선사하는 다큐멘터리.

2) <아녜스 V에 의한 제인 B> (Jane B. par Agnes V., 1988)
감독 아녜스 바르다 ∥ 출연 : 제인 버킨, 세르쥬 갱스부르, 장 피에르 레오 ∥ 98분 ∥ 판타지 ∥ 청소년 관람불가

시놉시스
시대의 아이콘 영원한 클래식 만인의 뮤즈 ‘근데 촬영되는 거, 본인에 대해 말하는 거 좋아해요·’ 우리가 사랑한 ‘제인 버킨’의 새로운 얼굴들 모두가 궁금했던 ‘아녜스 바르다’의 이야기 당신의 영감을 깨울 씨네-로그

3) <타르콥스키, 기도하는 영혼>
(Андрей Тарковский. Кино как молитва, 2019)
감독 : 안드레이 A. 타르콥스키 ∥ 출연 : 안드레이 타르콥스키 ∥ 98분 ∥ 다큐멘터리 ∥ 12세 관람가

시놉시스
타르콥스키는 아버지이자 시인인 아르세니의 시들과 함께 인생과 영화, 예술과 영혼에 대해 이야기한다. 삶의 어떤 장면들이 자신의 영화로 이어지고 하나의 생각이 위대한 예술로 완성되어가는지 아들이자 감독은 그 비밀스럽고 경이로운 과정을 지켜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