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1:28 (금)
해양레저도시 시화MTV 프리미엄 업고 뜨거운 관심
상태바
해양레저도시 시화MTV 프리미엄 업고 뜨거운 관심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11.18 14: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금융 혜택 다양해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투시도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투시도

지난 11월 14일을 기점으로 서울과 경기 일부를 제외한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 지역 등 총31개 지역에 대한 부동산 규제와 해당 지역에 대한 양도세 중과가 해제됐다. 이러한 규제 완화는 당장의 부동산 가격 급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생활숙박시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생활숙박시설이란 취사 시설을 갖춘 장기 투숙형 숙박시설을 지칭한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데다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이 적용돼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여러 채를 취득해도 취득세 중과가 적용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 가운데, (주)엠티브이반달섬씨식스개발이 시행하고 (주)현대건설이 시공하는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가 수도권 대표 해양레저도시인 시화MTV에 건립되어 주목받고 있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지하 2층~지상 49층, 총 1,191실 규모로 준공된다. 36~244㎡, 18개 타입 중 15개 타입이 3실 이상의 중대형 면적형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시화MTV는 개발 호재가 집중된 지역이다. 올해 1월 반달섬 마리나 개발사업 MOU체결을 시작으로 최초 인공서핑파크인 웨이브 파크, 반달섬 해양문화공원, 화성국제테마파크, 시화호 뱃길 복원 등의 수혜가 예상된다. 

여기서 마리나란 레저용 보트, 요트, 모터 보트 등을 선박하기 위한 시설을 갖춘 종합 해양레저시설을 의미한다. 시화MTV는 약 10km 규모의 첨단 산업, 관광 레저, 주거 시설이 조성되는 국책사업으로 안산 사이언스밸리와 한양 에리카 캠퍼스 혁신파크 등의 첨단산업 기반시설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교통 여건도 훌륭하다. 국토교통부 광역도시철도과 고시에 따르면 단지 인근으로 2024년 신안산선이 개통되어 경기 서부권과 여의도를 부담 없이 오갈 수 있다. 

국토교통부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 계획에 따르면 시흥-안산 스마트허브트램도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트램이 개통되면 4호선과 소사원시선 등의 노선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제2서해안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도 계획되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시를 편하게 오갈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외 일부 타입을 제외하면 시화호를 바라보는 라군뷰 조망권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호실별로 조망 특화를 활용한 오픈형 테라스 설계를 도입했으며(장애인전용객실 제외) 지상 3층에는 시화호를 마주한 인피니티풀과 약 360m 규모의 조깅코스를 누릴 수 있다.

레스토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전문 서비스대행 기업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유상으로 갖출 예정이어서 생활숙박시설의 프리미엄을 높인다.

각 호실에는 쾌적한 실내 산소농도 유지를 위해 (주)힘펠 고순도 산소발생시스템, 욕실환기시스템, 친환경 무기 질 도료 마감 등을 적용되며 유럽산 포셀린 타일과 천연 대리석이 공간별로 적용된다. 

이 모든 혜택을 다양한 금융 혜택과 함께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계약금 총 10% 중 1,000만원 정액제, 나머지 금액은 3개월 이내에 납부하는 계약금 정액제를 제공한다. 잔금은 3개월 이내에 납부하는 계약금 정액제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중도금 60% 무이자, 계약금 10%를 납부하면 잔금일까지 추가 비용이 없다.

한편,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기존 안산 분양 홍보관에 이어, 지난 10월 7일 송파구에 분양홍보관을 추가 개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라군인테라스2차 2022-11-21 16:44:26
힐스테이트 라군인테라스2차 분양문의 1600-6931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