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시 후 50일 만에 130만 상자 판매...맥주 신제품 최대 초기 판매 기록
지난 3월 선보인 하이트진로의 신제품 맥주 ‘테라’가 출시 초반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14일 전국 주류도매사에 신제품 ‘테라’의 공급지연 및 조기 정상화에 대한 안내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실제 테라의 판매량은 지난 3월 21일 출시 후 50일만에 130만 상자를 기록했다. 그동안 맥주 신제품 중 출시초 최대 판매 기록이다. 하이트, 맥스, 드라이피니시d 등의 첫 달 판매량이 20만~30만 상자 수준인 점을 고려하면 3~4배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수요를 맞추기 위해 출시 보름만에 전체 판매 목표를 조정하고 생산량도 2배로 늘렸다. 생맥주 등의 제품군 출시 일정도 6월로 조정하기로 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예상 수요를 크게 넘어서는 인기로 인해 원료조달이 다소 늦어져 일부 품목의 공급이 지연되게 됐다”며 “물량공급은 다음주 내에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고영승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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