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3 01:48 (금)
유통가 40대 여성 공략 마케팅 집중
상태바
유통가 40대 여성 공략 마케팅 집중
  • 전민일보
  • 승인 2010.04.1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백화점과 대형마크 등 유통업계에 40대 여성이 주요 고객으로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이들 40대 중/장년층 여성들이 최근 부쩍 영캐주얼 등 신세대 의류패션을 적극 수용하면서 젊은 백화점 패션에도 변화의 바람을 몰고 왔다.
한때‘아줌마 패션’이라 일컫던 일명 엘레강스 의류를 선호하던 40~50대 여성들이 틀에박힌 중년의류 패션을 거부하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신세대 캐주얼 의류매장으롤 발길을 돌리고 있다.
젊게 늙고 싶어하는 심리를 반영한 ‘샹그릴라 신드롬’과 함께 이들이 즐겨 찾는 상품군은 20~30대의 영캐주얼 매장은 물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한 수입화장품, 불어난 몸매를 감추고 보완하는 보정기능과 편안한 착용감에 주력한 속옷 매장, 홍삼제품 매장 등이다.
중년 남성들 또한 편안하면서 실제 나이보다 젊게 보이는 원색적인 디자인이 장점인 골프의류와 트레디셔널 매장에 주요고객으로 자리잡았다.
롯데백화점 영캐주얼 담당자는“과거 20대들이 주류를 이루던 영캐주얼 매장에 최근 40대 중년 여성고객이 대거 몰리면서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40~50대 고객들의 쇼핑 패턴 변화와 함께 백화점 의류매출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고 말했다.
박용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만원의 행복! 전북투어버스 타고 누려요
  • 메디트리, 관절 연골엔 MSM 비타민D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