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이 SNS 채널을 전면 개편하고 소통 도우미 캐릭터 ‘제이비’를 런칭했다.
21일 JB전북은행(은행장 김한)은 은행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채널을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이를 기념해 이날부터 선착순 1만명에게 건강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시작했다.
전북은행의 이번 공식 SNS 채널 개편에서 고객 중심적·친화적으로 재구성하고 고객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은행과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채널의 스킨을 은행 이미지에 맞는 따뜻하고 화사한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친서민 금융 정보’, ‘지역 주민들만 아는 진짜배기 전북 맛집·여행 정보’ 등 흥미 있고 실용적인 콘텐츠들을 정기적으로 게재한다.
매달 고객 참여 이벤트를 열고 경품을 증정하는 등의 다채로운 행사도 벌일 예정이다.
전북은행은 이번 개편과 함께 SNS 소통 도우미 캐릭터인 ‘제이비’를 런칭했다.
제이비는 전북은행의 약자인 ‘JB’의 발음에서 착안해 탄생한 캐릭터다. ‘흥부와 놀부전’에서 은혜를 갚고 복을 가져다 주는 제비와 같이 SNS에 접속한 고객들에게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가져다주는 역할을 맡는다.
JB전북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으로 은행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선 1만명 선착순 ‘정말 쉬운 좋아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누구나 ‘좋아요’만 클릭하면 건강음료 키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JB전북은행의 공식 SNS채널은 블로그(http://blog.jbbank.co.kr), 페이스북(www.facebook.com/topbank), 트위터(http://www.twitter.com/jeonbukbank) 등이다.
신성용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