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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교육청, 초등학생 평가 위한 교사 역량 강화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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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교육청, 초등학생 평가 위한 교사 역량 강화 나선다
  • 소장환 기자
  • 승인 2024.01.24 14: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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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4일 역량강화 연수… 학생평가 서·논술형 문항개발 실습 참여

 

전북특자도교육청이 올해부터 초등 학생평가를 개선키로 한 가운데 학생평가를 위한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적극 나섰다. 

24일 전북교육청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김제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에서 초등교사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4. 초등 학생평가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생의 고차적인 사고력 함양을 위한 서·논술형 평가 문항 개발 이론과 실습이 주요 내용으로 다루어졌으며, 도내 초등교사 및 교육전문직원 80여 명이 참여했다. 

올해부터 개정교육과정이 적용되는 1~2학년을 포함해 3~6학년의 국어·수학·사회·과학·영어 과목의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학습 지도맵을 구상해 서·논술형 문항을 설계하는 교육이 이루어졌다. 아울러 채점기준과 피드백을 제시해 평가문항에서 평가 결과에 이르기까지 일관성 있는 학생평가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학생평가 분야의 권위자인 충남대학교 김선 교수와 반재천 교수를 중심으로 도내 초등교사 및 교육전문직원 8명이 실행 강사로 동참해 연수의 전문성을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이후 과목별 및 학년별로 평가문항개발팀을 구성, 학생평가 지원단으로서 지속적인 서·논술형 평가 문항을 개발해 나간다. 개발한 문항은 도내 모든 교사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평가 플랫폼에 탑재해 공유할 방침이다. 

전북교육청 임대섭 유초등특수교육과장은 “전북의 초등교사들이 공동 개발한 학생평가 문항을 도내 모든 선생님과 공유한다는 것은 상당히 고무적”이라면서 “초등학생들의 사고력 함양을 위한 서·논술형 평가 문항 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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