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2:58 (금)
‘여수 국동항 어반스테이 스위트’, 생활형숙박시설 최적의 입지에 공급 '눈길'
상태바
‘여수 국동항 어반스테이 스위트’, 생활형숙박시설 최적의 입지에 공급 '눈길'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2.05.1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대표 관광지를 한걸음에 누리는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상품성 갖춰 주목
'여수 국동항 어반스테이 스위트' 투시도
'여수 국동항 어반스테이 스위트' 투시도

코로나 종식의 대한 기대감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완화되면서 취사, 세탁 시설 등이 갖춰져 호텔이나 콘도처럼 숙박업 영업이 가능한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한국부동산원 건물용도별 거래량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생활형 숙박시설과 상업시설로 대표되는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신고일 기준)은 38만 849건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던 2017년(38만 4182건) 다음으로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분양 시장에서도 강세다. 지난 달 경기도 안산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시화MTV) 일대에 분양한 생활형 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1164실 모집에 5만 2590건이 접수, 평균 45.2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1군에 해당하는 전용 139㎡와 150㎡는 288실 모집에 2만 6922건이 접수돼 93.5 대 1에 달하는 최고 경쟁률로 마치며 뜨거운 청약 열기를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생활형숙박시설로는 최적의 입지로 평가받는 여수 관광의 중심지 여수시 봉산동 국동항 일대에 여수 국동항 어반스테이 스위트가 분양 중에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여수시는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방문객 증가율이 전년 대비 12% 상승한 지역이다. 올해에는 거리두기 완화와 함께 일상회복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만큼 국내여행 수요 증가에 따라 국내 대표 관광지인 여수시 방문객도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생활형숙박시설의 수익률도 함께 높아질 전망이다.

특히 여수 국동항 어반스테이 스위트는 여수 대표 관광지인 국동항 수변공원과 해양공원과 인접해 있다. 또한 여수연안여객터미널, 오동도, 여수해양케이블카, 돌산 등의 관광명소들도 가깝게 위치해 더욱 기대감이 큰 곳이다. KTX여수엑스포역과 여수종합버스터미널도 약 3km 거리에 있어 여행객들의 편리한 방문이 가능하다.

게다가 여수 국동항 어반스테이 스위트의 전 객실은 여수 시내에서도 희소한 2~3룸의 와이드 설계를 적용해 가족단위의 방문객도 여유로운 투숙이 가능하며, 별도의 테라스도 마련돼 여행객들의 로망을 충족시킬 전망이다.

천정형 에어컨, 빌트인 세탁건조기 등 빌트인 시스템 설계가 적용돼 편리한 숙박이 가능하며, 단지의 옥상에는 아름다운 여수바다를 감상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루프탑 정원과 아동을 동반한 가족 숙박객을 위한 키즈룸도 조성되는 만큼 여수 여행객들의 워너비 숙박시설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여수 국동항 어반스테이 스위트의 경우 여수의 타 호텔, 콘도들과는 다르게 2~3룸의 여유로운 공간에 최신 빌트인 시스템 설계는 물론 테라스 공간까지 갖춰져 커플부터 가족단위의 투숙객까지 편안하게 숙박이 가능할 전망이다”라며 “여수 대표 관광지와 교통 인프라의 접근성도 뛰어난 만큼 여수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숙박시설로 거듭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수 국동항 어반스테이 스위트 단지가 위치한 국동지구는 여수시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사업비 634억 원을 들여 관광객 방문증가와 외부 인구유입을 목표로 하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추진 중이다. 여수지역 최대 개발사업인 경도해양관광단지의 배후지역으로 향후 여수를 넘어 국내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거듭날 전망으로 향후 임대수익률의 증가와 지가 상승이 기대된다.

여수 국동항 어반스테이 스위트는 전용면적 54~60㎡ 생활형숙박시설 168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단지는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 받아 전매가 가능하며, 종부세, 양도세 등 주택 관련 세금 부담도 적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고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총부채상환비율(DTI) 주택 규제도 비켜가 비교적 낮은 초기 자금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한편, 여수 국동항 어반스테이 스위트의 자세한 내용은 모델하우스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