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00:13 (일)
워케이션 떠나고 싶은 지역 1위 제주… 숙소 유형은 리조트 호텔
상태바
워케이션 떠나고 싶은 지역 1위 제주… 숙소 유형은 리조트 호텔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1.12.0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케이션 하기 좋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레지던스호텔 2차 분양 중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레지던스호텔 투시도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레지던스호텔 투시도

지난 2년여간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의 영향으로 재택‧원격근무를 하는 직장인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워케이션(workation)이라는 말도 나올 정도다.

최근 호텔스닷컴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응답자의 59%는 이미 워케이션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고 대답했다. 또 50%는 워케이션을 시도해 보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업무만을 위한 공간이나 조용한 장소 등이 확보된다면 재택 근무 환경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답했으며, 워케이션이 재택근무의 아쉬운 점들을 보완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원격 근무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데 동의했다.

또한 직장인들은 워케이션은 이러한 재택 근무의 아쉬운 점을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신건강 관리(45%), 영감 및 창의력 향상(42%), 집중력 및 업무 생산성 향상(36%) 등 다양한 장점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답했다.

직장인 응답자가 꼽은 워케이션을 떠나고 싶은 국내 지역은 △제주(68%) △부산(36%) △강릉(31%) △속초(30%) △서울(24%)의 순서로 나타났다. 숙소 유형으로는 리조트 호텔이 51%를 차지해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숙박 시설인 것으로 확인됐으며, 5성급 럭셔리 호텔도 36%나 꼽혔다.

이러한 가운데, 워케이션을 떠나고 싶은 지역 1위 제주에서 가장 선호하는 숙박 시설 유형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레지던스가 2차 분양을 진행 중이다. 이 리조트는 지하 6층~지상 38층, 2개 동, 전용면적 65~260㎡, 호텔‧레지던스 등 총 1,600실로 구성된다.

현재 1개 동(호텔, 750실)은 지난해 12월부터 운영 중이다. 금번 분양 물량은 1개 동, 레지던스호텔 850실 중 2차 분인 130실로 스탠다드 스위트와 프리미어 스위트 2개 타입으로 구분된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기존 제주도에서 가장 높았던 롯데 시티 호텔(89m)보다 2배가량 높은 169m 규모인데다 연면적(30만3,737㎡)으로는 여의도 63빌딩의 1.8배에 이를만큼 메머드급 규모를 자랑한다.

매머드급 규모과 함께 고품격 시설도 눈길을 끈다. 먼저 각 타입별로 다양한 조망을 확보해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일부 타입은 제주 바다 조망을 확보하는 한편, 일부 타입에서는 한라산과 도심 조망을 가능하도록 하는 등 다양한 파노라마 조망을 확보했다.

또한 최상층인 38층에는 제주 전경을 막힘없이 조망할 수 있는 각종 식음료 시설이 마련된다. 2층에는 외국인 전용 카지노와 4층에는 전문 쇼핑몰이 있어 이들과 함께 복합 리조트로서의 위용을 갖췄다. 이외에도 인피니티풀을 비롯해 클럽라운지, 피트니스센터, 프리미엄 스파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들을 조성했다.

특급 호텔 서비스로 쾌적함과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한 것도 특징이다. 24시간 제공되는 컨시어지서비스를 비롯해 하우스키핑, 룸서비스, 도어맨 등 다양한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것도 큰 장점이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주택이 아닌 레지던스호텔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전매도 자유롭다. 여기에 수분양자에게 20년간 분양가의 6%를 확정 수익으로 제공한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홍보관을 따로 운영하지 않으며, 현재 영업 중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호텔 내 객실 등을 통해 둘러볼 수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