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광 시장, 종합민원과 직원 친절교육 ‘감동행정’ 강조
강광 정읍시장이 민원인을 직접 상대하는 최일선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친절교육 특강에서 최상의 친절서비스를 통한 감동행정을 거듭 강조했다.
강 시장은 지난 5일, 종합민원과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가족관계등록팀 고경규씨를 시상하고 격려한 뒤‘시민을 하늘처럼 섬기며 시민 입장에서 생각하기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에 나선 것.
이 자리에서 강 시장은“공무원들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출해 실현시키는 일하는 조직, 일하는 공무원들이야 말로 시민을 감동시킬 수 있다”며“민원인들이 가장 많이 찾은 종합민원과는‘시청의 얼굴’인 만큼 친절하고 성실한 자세로 민원행정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매월 첫째 주 화요일이면 어김없이 민원실을 방문, 직원들을 격려하고 노고를 치하해오고 있는 강 시장은 시민을 하늘처럼 섬기는 자세야 말로‘시민이 잘사는 새 정읍 건설’실현을 위한 지름길임을 거듭 강조해오고 있다.
한편 정읍시 종합민원과는‘한 번 방문으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민원실 만들기’,시민 감동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선사한다는 것을 원칙으로 감동행정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으며, 민원상담제 운영은 물론 깔끔한 제복착용 등을 통해 친절행정을 펼쳐 대전지방법원 논산지원 등 타기관에서 벤치마킹을 위한 견학이 이어지고 있다. 정읍=김진엽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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