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분야 설문조사 실시, 군 “부족한 부분 고칠것”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지난해 11월 27일부터 12월 26일까지 2014년 민원행정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전문조사기관인 코리아 정보리서치를 통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민원업무처리실태 전반에 대해 민원인의 만족도를 조사·분석하여 불합리한 제도 및 시책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3개 분야 13개 항목에 대해 2014년 민원행정서비스를 이용한 민원인 중 불특정 민원인 400명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만족도는 83%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금년에는 민원처리 담당공무원에 대한 전문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홈페이지 개편 등 부족한 부분을 면밀히 검토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민원인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친절한 고창군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고창=임동갑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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