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14 (일)
커피베이, 베이커리-디저트 강화로 메뉴 경쟁력 갖추기 나서
상태바
커피베이, 베이커리-디저트 강화로 메뉴 경쟁력 갖추기 나서
  • 길문정 기자
  • 승인 2021.12.2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베이는 베이커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 베이커리 메뉴를 전면에 내세워 경쟁력을 갖추기로 했다고 밝혔다.

커피베이 관계자는 “통계청에 따르면 ‘빵 및 떡류’의 가계당 월평균 소비 지출액이 2019년 2만 2천원에서 작년 2만 5천원으로 10% 늘어난데 이어 올해 1분기에는 2만 6천원을 기록했다.”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식보다 집에서 식사하는 상황이 많아지면서 밥 대신 빵으로 끼니를 챙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유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최근 커피베이는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사랑 받아온 베스트 메뉴 '카야 토스트'를 리뉴얼 출시했다. 싱가포르산 카야잼을 사용해 이국적인 풍미는 살림과 동시에, 한국 소비자 입맛에 맞춘 다양한 맛으로 업그레이드하여 경쟁력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더블 버터 카야 토스트’는 버터의 진한 고소함과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메뉴이고, ‘트리플 치즈 카야 토스트’는 체다, 모짜렐라에 크림치즈까지 넣어 카야잼과 조화를 이룬다. ‘자색 고구마 카야 토스트’는 자색 고구마 소스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인절미 카야 토스트’는 인절미의 고소함과 쫀득쫀득한 식감이 특징인 토스트이다.

또한, 달콤한 마늘 소스와 크림치즈가 들어간 ‘갈릭 바게트볼’, 대파와 진한 크림치즈를 듬뿍 넣은 ‘대파 바게트볼’은 최근에 출시돼 혼밥족의 관심을 끌고 있다. 크루아상의 고소한 맛과 와플의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크로플 5종'은 다양한 토핑까지 함께 구성돼있다.

이 외에도 브리오슈 버거 빵과 반미 바게트를 활용한 '에그 샌드위치 제품 5종', ‘컬러 베이글’, ‘미니 허니브레드’, ‘크로크무슈’ 등은 배달 메뉴로 홈콕족, 홈피스족 고객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매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베이커리 메뉴를 집중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 디저트 및 베이커리 메뉴들을 더욱 강화하여 매출 극대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