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소방서가 인터넷을 통해 클릭 한번으로 끝내는 원클릭 소방민원센터를 운용하고 있어 민원인들이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소방서에 방문하지 않고 편리하게 처리하고 있다.
1일 익산소방서(서장 김봉춘)에 따르면 민원인들에게 고품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예방행정 정보화 시스템 구현을 위해 소방민원센터를 설치하고 인터넷을 통해 주요 소방관련 민원을 처리해주 고 있다.
‘소방민원센터’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 실시 결과 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이다.
이용은 소방민원센터(http://www.somin.go.kr/somin/)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해당 민원을 신청하면 신청민원에 대한 진행상황과 처리결과를 확인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소방서 방호구조과(063-839-3243)로 문의하면 된다.
박지모 예방안전팀장은 “민원인들이 소방민원사이트를 통해 민원서류를 제출하게 되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고 처리결과도 바로 확인이 가능한 만큼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신성용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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