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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접수 신속 현장출동 위민봉사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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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접수 신속 현장출동 위민봉사 ‘호평’
  • 김진엽 기자
  • 승인 2015.07.13 00: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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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신태인읍, 행복플러스 민원처리 골든타임제 운영 보고회

정읍시 신태인읍사무소(읍장 백준수)가 지난 10일 이장회의에서 행복플러스 민원처리 골든타임제 추진에 따른 운영실적 보고회를 가졌다.

행복플러스 민원처리 골든타임제는 민원접수 시 30분 이내에 업무담당자가 민원인과 함께 현장에 출동해 민원내용을 확인하자는 취지로 신태인읍이 자체 개발, 시행 중인 시책사업이다.

백준수 읍장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49개 마을 이장들에게 지난 1월 시민과의 대화신태인읍 시책으로 발굴한 행복플러스 민원처리 골든타임제 2/4분기 운영실적 보고와 시책에 대한 홍보를 협조 요청했다.

그동안 총 169건의 민원이 접수되어 30분 이내 100% 현장출동을 완료했으며, 유형별 처리 결과로는 완료 110, 본청 건의 15, 예산 소요 41, 추진 중 2, 불가 1건이다.

주요 처리 사례는 도로, 개거하수도, 우수맨홀 함몰사항이 접수되어 현장에 출동, 라바콘 설치하고 포크레인을 동원해 응급조치한 바 있다.

신태인읍사무소는 수요자 중심의 속 시원한 현장 민원처리로 위민봉사를 구현하기 위해 민원접수에서 완료 시까지 안내문자 발송 등 읍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으로 지역발전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정읍=김진엽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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