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14 (일)
무주산골영화제공식기자회견 “편의시설 강화로 관객 접근성 높였다”
상태바
무주산골영화제공식기자회견 “편의시설 강화로 관객 접근성 높였다”
  • 한용성 기자
  • 승인 2014.06.1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국 51편 상영… 9편 증가, 1958년작 ‘이국정원’개막작, 후원사 르노삼성차와 MOU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제2회 무주산골영화제의 공식 기자회견이 10일 오전 11시에 서울 ‘한국의 집’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제2회 무주산골영화제를 알리는 첫 공개석상인 공식기자회견은 상영작 소개 및 공식 후원사인 르노삼성자동차와의 업무협약 체결, 박철 부집행위원장과 영화제 홍보대사인 배우 민효린의 ‘페스티벌 프렌드’위촉식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오늘 공식 기자회견에는 중앙 및 지역 언론 매체 등 총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위원장 홍낙표 무주군수, 백학기 부조직위원장, 르노삼성자동차 영업총괄담당 김상우상무, 김건 집행위원장, 조지훈 프로그래머의 발표가 이어졌다.

무주군수 홍낙표 조직위원장은 “올해의 관광도시에 선정된 전라북도 무주에서 열리는 무주산골영화제가 대표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조직위와 집행위가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무주산골영화제 공식 기자회견의 첫 포문을 열었다.

이어 김건 집행위원장의 제2회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한 변화와 발전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제2회 무주산골영화제의 상영작은 13편의 신작을 포함한 17개국 51편의 상영으로 전년에 비해 9편이 증가해 양적인 측면과 더불어 질적인 측면에서도 더욱 노력을 기울였으며, 운영면에서는 “한풍루에 조성된 관객쉼터와 셔틀버스 노선 증차 등 관객 편의시설을 강화해 무주군민과 관객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하였다”고 덧붙였다.

조지훈 프로그래머의 개막작 및 상영작 소개에서는 5개 섹션의 주요 상영작과 개막작으로 선정된 <이국정원>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무대 위 배우들의 실연, 라이브 밴드의 연주, 대사 더빙 및 폴리사운드가 재현되는 라이브 공연으로 재탄생된 1958년 작 <이국정원>은 제2회 무주산골영화제 개막식을 통해 국내 영화제에서는 최초로 관객에게 첫 선을 보이게 된다.

공식기자회견 2부 순서에서는 무주산골영화제 조직위원회와 르노삼성자동차와의 업무협약 체결이 이어졌다. 양측의 업무협약은 제2회 무주산골영화제의 협찬 및 의전 차량 지원, 한국장편경쟁부문 뉴비전상(대상)의 부상으로 SM3 Neo 차량 1대 제공 등을 골자로, 양측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르노삼성자동차의 네트워크 영업총괄담당 김상우 상무는 “무주산골영화제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지원을 통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협약의 취지를 밝혔다.

이어지는 순서로 무주산골영화제부집행위원장으로 새롭게 임명된 배우 박철과 영화제 홍보대사 ‘페스티벌 프렌드’에 선정된 배우 민효린의 위촉식이 진행되었다. 박철 부집행위원장은 “무주산골영화제 부집행위원장으로 임명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순수한 이미지의 영화제이니만큼 순수한 마음으로 돌아가 무주산골영화제를 홍보하는데 발 벗고 나서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뒤이어 ‘페스티벌 프렌드’위촉식에서 배우 민효린은 “푸르른 자연 속에서 열리는 무주산골영화제의 매력에 푹 빠졌다. 공식 활동 외에도 가까운 친구들과 영화와 캠핑을 즐기고 싶다”라는 친근한 소감을 밝히며 회견장을 밝은 분위기로 이끌었다. 배우 민효린은 제2회 무주산골영화제 페스티벌 프렌드로서 개막식 참석, 핸드프린팅 행사 등 영화제를 알리고 관객과 가까이서 호흡할 수 있는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무주산골영화제는 故정기용 건축가가 설계한 무주군 등나무운동장에서 진행되는 6월 26일(목) 개막식을 시작으로 6월 30일(월)까지 4박 5일 동안 전라북도 무주군 예체문화관 및 부남면 체육공원 등 무주군 일원에서 17개국 51편의 다채로운 영화와 풍성한 이벤트로 청정자연 속 축제의 장을 만들어 갈 것이다.
무주=한용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제이케이코스메틱,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진출 협력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