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1:28 (금)
비전 스트링 콰르텟 내한공연…Vision String Quartet(VSQ) KOREA TOUR
상태바
비전 스트링 콰르텟 내한공연…Vision String Quartet(VSQ) KOREA TOUR
  • 소장환 기자
  • 승인 2024.01.3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델스존 국제콩쿨, 제네바 국제콩쿨 연속 우승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Vision String Qaurtet 첫 내한공연

"...놀랍게도 활기차고, 생생하고, 감동적이다… 비전 현악 4중주단의 열혈 남자들은 전혀 무서울 것이 없어 보인다." - 독일 일간지 타게스슈피겔

“…경이롭고도 야생적으로, 기질과 연주의 넘치는 기쁨으로 가득 찬 재즈 파이어” - 타게블라트 슈타데

“이들을 다재다능하다고 묘사하는 것은 희미한 칭찬으로 그들을 흠잡는 것일 뿐이다” - 예루살렘포스트

 

4대의 현악기만으로 완전한 사운드의 세계를 창조하는 비전 스트링 콰르텟(VSQ)이 오는 2월 23일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첫 내한공연을 갖는다.
 
2016년 멘델스존 국제콩쿨과 제네바 국제콩쿨에서 연속으로 우승함과 동시에 청중상 및 특별상을 모두 석권하며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기 시작한 비전 스트링 콰르텟(VSQ)은 이후 데뷔 앨범 <Memento>가 독일 뮤직 어워드 오푸스 클래식 최고 실내악 음반으로 선정 되었고, 최근 위너 클래식 전속 아티스트로서 자신들이 직접 작곡 및 프로듀싱한 <Spectrum>을 발표하며 다시 한 번 그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비전 스트링 콰르텟은 플로리안 빌라이트너(바이올린), 다니엘 스톨(바이올린), 샌더 스튜어트(비올라), 레너드 디셀호르스트(첼로) 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신들만의 사운드와 장르를 향한 열정으로 포크, 팝, 록, 펑크, 미니멀리즘 등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산시켜 나가고, 음악의 재해석을 통한 경이롭고 전례 없는 무대를 창조해낸다.

4대의 현악기만으로 독창적이고 완전한 자신들만의 사운드를 창조해내는 비전 스트링 콰르텟의 이번 공연은 2024년 2월 23일 금요일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첫 내한 공연인 만큼 더욱 의미 있는 공연이 될 것이며, 예매는 SAC티켓, 인터파크티켓에서 가능하다.


Vision String Qaurtet 소개

2012년에 창단된 비전 스트링 콰르텟(VSQ)는 이미 당대 최고의 젊은 현악 4중주단 중 하나로 자리매김 했다. 

포크, 팝, 록, 펑크 그리고 미니멀리즘 음악과 같은 다른 장르의 음악도 그들만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작,편곡으로 클래식 현악 사중주 레퍼토리로 풀어내는 특유의 다재 다능함과 '밴드'를 '현악 사중주단'만큼이나 여기는 베를린 출신의 네 명의 젊은 음악가들은 클래식 음악이 기존 클래식 관객들과 새롭게 유입된 팬들 모두에게 어떻게 다가오고 느낄 수 있을지 진실되게 접근한다.

VSQ는 음악에 대한 그들의 비전에 충실 하면서 새롭고 독특한 연출로 실험적인 공연에 도전한다. 완전한 어둠 속에서 연주된 슈베르트 죽음과 소녀 4중주, 그리고 보다 더 창의적인 효과 등을 주기 위해 조명 디자이너들과 함께 참여한 베토벤 현악사중주 등 늘 새로운 분야를 개척 중이다. 

또한 이러한 독창적인 공연을 함부르크 엘필하모니, 베를린 필하모닉, 라이프치히 게반트 하우스, 도쿄 오지 홀, 룩셈부르크 필하모니 그리고 런던의 위그모어 홀과 같은 세계적인 클래식 콘서트 홀과 메클렌부르크 포어포메른 뮤직페스티벌, 라인가우 뮤직페스티벌, 슐레스비히 홀슈타인 뮤직페스티벌, 트론하임 실내악축제, 그리고 루체른 뮤직페스티벌 등 여러 음악축제에서 선보였다.

워너 클래식의 전속 아티스트로서 VSQ는 최근 그들이 직접 작곡 및 프로듀싱한 음반 <Spectrum>과 함께 감독, 큐레이션 한 뮤직비디오를 함께 발표 하였다. 

2020년, 그들의 데뷔앨범 <Memento>는 독일 뮤직 어워드인 Opus Klassik에서 최고 실내악 음반으로 선정 되었고 2016년 베를린에서 열린 멘델스존 국제콩쿨과 같은 해 개최된 스위스 제네바 국제콩쿨에서 우승하며 (청중상 및 특별상 포함) 세계적인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Oscar and Vera Ritte 재단의 리터 상(2021) 수상과 Jurgen Ponto 재단의 실내악 상(2018)과 뷔르츠 상(2016) 등 꾸준히 자신들의 실력을 입증해왔다. 

VSQ는 미국과 일본 투어를 시작으로 21/22시즌 독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스위스, 덴마크, 불가리아, 노르웨이 등 유럽 투어와 22/23시즌 본의 베토벤 페스티벌과 브레겐츠 페스티벌 초청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일본, 멕시코 및 남미 투어를 마쳤다.

VSQ멤버들은 베를린 국립음대에서 실내악 과정을 마쳤으며 독일음악협회와 Thomastik Infeld Strings의 후원을 받고 있다.

Florian Willeitner 플로리안 빌라이트너 (Violin)
Daniel Stoll 다니엘 스톨 (Violin)
Leonard Disselhorst 레너드 디셀호르스트 (Cello)
Sander Stuart 샌더 스튜어트 (Viol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