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1:28 (금)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와일드 투어''추락의 해부''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 상영
상태바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와일드 투어''추락의 해부''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 상영
  • 소장환 기자
  • 승인 2024.01.2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주차 상영프로그램 총 3편
일본 신예 감독 미야케 쇼의 '와일드 투어'
깐느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추락의 해부'
일본 라이징 스타 카와이 유미 주연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

전주영화제작소 4층에 위치한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는 2월 1주차 신작으로 <와일드 투어>, <추락의 해부>,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 총 3편을 개봉, 상영한다.

<와일드 투어>는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2018),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2022)를 연출한 미야케 쇼 감독 작품이다. 

감독이 야마구치 정보예술센터(YCAM) 참여 중·고교생과 8개월간 체류하며 함께 각본과 연출을 고민해 만들었다. YCAM ‘야마구치 DNA 도감’ 워크숍의 진행자로 참가하게 된 대학생 ‘우메’와 참가자들이 함께 도시 곳곳을 돌아다니며 어떤 식물이 자라고 있는지 조사한다. 

영화는 주로 우메, 타케, 슌 세 사람이 채집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전라권역에서는 유일하게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 2월 28일(수)까지 1달여 동안 기획개봉된다.

<추락의 해부학>은 2023년 깐느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으로, 전작 <시빌>(2019)로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됐던 쥐스틴 트리에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영화는 어느 날 가족 앞에 닥친 죽음 속에서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을 다룬다. 잘나가는 소설가 '산드라'의 남편이 싸늘한 시체로 발견됐다. 사인은 추락사. 외진 곳에 위치한 집 마당에서 발견된 탓에 뚜렷한 목격자는 없다. 그날 집에 있던 사람은 산드라와 아들 '다니엘'뿐이다. 

산드라는 남편의 죽음으로부터 자유로울까. 시각장애가 있는 다니엘은 무엇을 보았고, 무엇을 증언할 수 있을까. 독일을 대표하는 배우 산드라 휠러의 열연이 돋보이는 영화이다. 산드라 휠러는 미국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유력 후보로 점쳐지고 있다.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는 폐교를 앞둔 고등학교의 마지막 졸업식까지 이틀 남은 시간 그리고 어쩔 수 없는 이별 앞에 소녀들이 간직한 애틋하고 비밀스러운 마음을 섬세하게 담아내었다. 

일본 나오키상 최연소 수상에 빛나는 천재 작가 아사이 료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연출을 맡은 나카가와 슌 감독은 원작을 영화화하며 “처음에는 되도록 원작을 살려 흐름을 맞추려고 했는데 잘되지 않았다”며 “접근법을 바꿔 원작을 읽고 느낀 점을 바탕으로 다시 고쳤다”라고 밝혔다. 

<썸머 필름을 타고!>(2020)로 주목받은 일본 라이징 스타 카와이 유미가 주연을 맡아 복잡하면서도 애틋한 감정선을 주목할 수 있다.

2월 1일 개봉작으로 <와일드 투어>, <추락의 해부학>,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가 개봉, 상영되며 이외에 추가 개봉될 작품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1) 와일드 투어 (ワイルドツア·, 2018)
감독 : 미야케 쇼 ∥ 출연 : 이토 호노카, 야수미츠 류타로, 쿠리바야시 오스케 ∥ 67분 ∥ 드라마 ∥ 전체관람가

시놉시스
야마구치 아트센터 '야마구치 DNA 도감' 워크숍의 진행자로 참가하게 된 대학생 ‘우메’. 참가자들과 함께 도시 곳곳을 돌아다니며 어떤 식물이 자라고 있는지 조사한다. 우메는 중학교 3학년인 '타케'와 '슌'을 데리고 새로운 종을 찾기 위해 근처 숲을 탐험하는데..

2) <추락의 해부> (Anatomie d’Une Chute, 2024)
감독 : 쥐스틴 트리에 ∥ 출연 : 산드라 휠러, 스완 아르라우드, 밀로 마차도 그라너 ∥ 152분 ∥ 드라마, 스릴러 ∥ 15세 관람가

시놉시스
남편의 추락사로 한순간에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 유명 작가 ‘산드라’. 유일한 목격자는 시각장애를 지닌 아들과 안내견뿐. 단순한 사고였을까· 아니면 우발적 자살 혹은 의도된 살인· 사건의 전말을 해부해 가는 제76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3)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 (少女は卒業しない, 2024)
감독 : 나카가와 슌 ∥ 출연 : 카와이 유미, 오노 리나, 코미야마 리나, 나카이 토모, 쿠보즈카 아이루, 사토 히미, 우사 타쿠마, 후지와라 키세츠 ∥ 120분 ∥ 멜로/로맨스 ∥ 12세 관람가

시놉시스
폐교를 앞둔 고등학교. 마지막 졸업식까지 D-2 4명의 소녀 어쩔 수 없는 이별 앞에 소녀들이 간직한 애틋하고 비밀스러운 마음은…· 한 소녀는 멀리 떨어져야 하는 남자친구에게 한 소녀는 중학교 때부터 짝사랑하는 친구에게 한 소녀는 안식처가 되어준 선생님에게 한 소녀는 차마 읽을 수 없었던 졸업식 답사를 들려주고 싶은 소년에게 안녕… 나의 학교, 청춘 그리고 사랑 “사실은 계속 같이 있고 싶었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2024 WYTF 전국유소년태권왕대회'서 실버태권도팀 활약
  • 군산 나포중 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 기미잡티레이저 대신 집에서 장희빈미안법으로 얼굴 잡티제거?
  • 이수민,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여자부 풀코스 3연패 도전
  • 대한행정사회, 유사직역 통폐합주장에 반박 성명 발표
  •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치마이생', 체인점 창업비용 지원 프로모션 진행